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의회, 민간위탁 감사과정 교육 실시.
17일 하반기 의원 역량강화 교육 일환으로. 통합폭력 예방교육도.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의장 김창현)172017년 하반기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감사과정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는 광진구의원들     © 디지털광진

 

 

이날 교육에서는 지난 98일 진행되었던성공적인 파워스피치 교육에 이은 두 번째 교육으로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감사과정과 법정의무교육인 통합폭력 예방교육이 진행되었다.

 

공영목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의 추천으로 진행된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감사과정교육은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이 강사를 맡아 효율적인 행정감사 및 예산심사를 위한 민간위탁 사무의 이해와 그에 따른 지방의회의 역할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법정의무교육인 직장 내 성희롱방지 및 성평등을 위한 통합폭력 예방교육은 명문예듀케이션 4대폭력예방 박미애 전임강사가 성희롱의 사전지식을 점검하고 예방 및 대처방법, 가정폭력 및 피해 사례, 성역할인식 개선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다.

 

▲ 통합폭력 예방교육     © 디지털광진

 

 

교육을 받은 의원들은 민간위탁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보다 효율적이고 민주적인 민간위탁 경영방안을 파악하고 민간위탁 사무의 효과적인 감시감독을 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이었다. 그리고 직장 내 양성평등 의식과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2017년 하반기 의원 역량 강화 교육은 김창현 의장이 추천한 교육발전·도시발전·지방분권분야, 박삼례 의원이 추천한 선거법 이해 분야 등이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7/10/23 [10:2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