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능인정사 법경스님 나눔국민대상 국민포장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으로
 
디지털광진
 

 

광진구 능인정사의 주지 법경 스님이 19KBS 신관 스튜디오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 능인정사 법경스님이 대한민국 나눔대상 시상식에서 국민포장을 수상했다. 오른쪽이 법경스님     © 디지털광진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사람을 발굴하고 시상하여 나눔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되었다.

 

법경스님은 지난 30여년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30여년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비의 쌀나누기와 밑반찬배달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2005년부터는 건대병원 불교법당 지도법사를 맡아 매년 난치병 환우 돕기 나눔의 자선 음악회를 개최해 수익금 전액을 난치병환우와 병원에 전달해왔다.

 

또한 심장병과 뇌종양 등 힘든 투병생활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매년 의료비를 지원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오는 28일 오후 225분부터 KBS1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나눔국민대상 수상자들     © 디지털광진

 

▲ 능인정사 신도, 동료 스님들과 함께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0/23 [10:0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