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배우 박규리와 함께 폴리스팟 픽토그램 부착.
광진경찰서, 16일 화양동 건대 맛의거리 범죄취약 장소 10개소를 대상으로.
 
디지털광진
 

 서울광진경찰서(서장 곽정기)16일 화양동 건대 맛의거리 범죄취약 장소 10개소를 대상으로 드라마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서 장은주 경장 역을 맡고 있는 배우 박규리씨와 함께 폴리스팟(police+spot) 픽토그램을 부착했다.

 

▲ 광진경찰서는 배우 박규리 씨와 함께 폴리스팟 픽토그램 부착활동을 전개했다. 안심화장실 앞에서 여성안전 및 성범죄예방활동을 벌리고 있는 박규리 씨     © 디지털광진

 

 

박규리씨는 폴리스팟 부착 후 건대 맛의 거리 내 공용 화장실을 함께 순찰하며 여성안전 및 성범죄예방활동을 벌였다.

 

폴리스팟은 LOUD(*공공소통연구소. 2012년 광운대 이종혁 교수 주도 설립)와 협업, 현재 위치, 관할 지구대·파출소와의 거리 등을 기재하여 빨간색의 위치표시 모양의 **픽토그램(30cm X 30cm. 사물·시설·형태 등을 일반 대중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상징적인 그림으로 나타낸 일종의 그림문자)으로 제작 되었다.

 

폴리스팟은 여성 등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범죄예방환경개선(CPTED)의 일환으로 제작된 위치 알림 표지판으로 폴리스팟에 표시된 현재 주소는 낯선 곳에서도 도움이 필요하거나 범죄 목격 시 신고를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빨간색 원에 있는 경찰관서 표시는 잠재적 피의자에게는 범죄억제 효과를 줄 수 있고, 가까이에 지구대·파출소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거리 표시로 주민들을 안심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 폴리스팟을 부착하는 박규리 씨     © 디지털광진

 

 

광진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에 따르면 폴리스팟은 관내에 접수된 112 범죄 신고를 분석, 광진경찰서 관내 범죄취약 장소를 선정하여 설치했고 그곳을 왕래하는 시민들에게 범죄 발생 시 낯선 곳이지만 정확한 범죄 신고로 신속하게 검거하는 효과와 잠재적 범죄자들에게 범죄 억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광진경찰서는 화양동 건대 맛의 거리를 시작으로 구의동 먹자골목에 폴리스팟을 설치할 예정이며 자양동 양꼬치 거리는 중국동포를 위해 한문을 병기한 폴리스팟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7/10/17 [18:0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