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의3동 공간재배치 공청회 18일 개최.
오전 10시부터 주민센터 강당에서. 공사내용 설명 및 주민의견 수렴
 
디지털광진
 

 475백만원이 투입되는 구의3동주민센터 공간재배치에 대한 주민의견수렴절차가 진행된다.

 

▲구의3동 청사재배치에 대한 주민공청회가 18일 열린다.  구의3동 청사 전경@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구의3동주민센터 5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과 구의3동주민센터 및 도서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구의3동 도서관 층 재배치 공사관련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

 

이 사업은 지난 9월 열렸던 광진구의회 제210회 임시회 추경안 심사과정에서 논란이 되었던 사업으로 475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현 청사 3층의 도서관을 2층으로 옮기고 청사 서측 245-2번지 빌라에서 2층으로 바로 연결되는 진입로를 개설하는 한편, 2층의 동장실과 예비군중대, 경로당은 3층으로 옮기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 사업에 대해 찬성하는 측은 연결통로를 통한 2층 진입으로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이 편리해지고 긴급재난 발생시 안전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인 반면, 사업을 반대하는 측은 도서관을 2층으로 옮길 경우 게이트 설치로 공간이 오히려 줄어들고 공사기간 중 소음, 분진과 도서관 휴관으로 도서관 이용자들이 피해를 보는 점, 인근 연립주택의 반대가 예상되는 점, 횡단보도 위치를 볼 때 연결통로 이용자가 거의 없을 가능성이 높은 점, 거액을 들이지만 긍정적인 효과는 미미하고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만 미칠 가능성등을 이유로 사업자체를 반대하고 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기획설계를 중심으로 공사내용을 설명한 후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기획설계는 현재 건축사사무소와 계약해 진행 중에 있으며 공청회 전에 완료된다.

 

사업의 진행여부는 공청회가 끝난 후 3일 동안 진행되는 설문조사에 의해 결정될 전망이다. 구의3동 주민과 주민센터, 도서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설문조사는 전문 여론조사기관에 의뢰해 개인별 면담조사 방식으로 실시되며, 설문배경을 설명한 후 재배치 공사에 대한 찬반의견을 묻고 찬반 사유와 그에 따른 대안도 조사할 예정이다.

 

18일 공청회에서 구의3동주민센터와 도서관 이용자 등 참가자들이 어떤 의견을 보일지, 이후에 진행되는 설문조사에서 어떤 선택을 할지 지역사회의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 구의3돋 청사에 내걸린 주민센터 공간재배치 공사 주민설명회 안내 현수막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10/13 [17:0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납득 불가 한가한 바람 17/10/13 [22:57] 수정 삭제
  책정되었다는 예산은 납득이 되질 않고 필요를 수긍하기는 더욱 어렵고... 일단 지켜 보겠습니다!
효과는 미미 둥근돌 17/10/14 [17:37] 수정 삭제
  효과대비 예산이 너무 많이들어 가는것 같네요.
청사내에서 2층 3층의 의미는 무엇인가 반대 17/10/17 [11:58] 수정 삭제
  도사관이 3층이 안되는 이유가 말도안됩니다. 조용한 3층이 좋겠죠 도서관 가는데 얼마나 많은 인원이 간다고 불편하겠습니까 막대한 예산을 투입해서 변경하는것은 재정이 약하다는 광진구에서 있을수 없습니다. 답답합니다.
돈쓰고 난리 뜬구름 17/10/17 [12:01] 수정 삭제
  동센터 공간에서 2층 3층을 논하는것이 문제네요 4억원이 들어갈 정도로 도서관이 문제일까를 봐야합니다 3층 가는데 아무지장도 없는데 막대한 예산을 집행하면 구민들이 나서야 하겠네요 층을 이동하는것보다 도서관 시설과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데 예산을 집행해야지 층을 이동하는데 예산낭비는 절대반대
말도 안되는 예산낭비 주민 17/10/17 [12:01] 수정 삭제
  누구의 발상인가 즉각 폐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