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교육인형극 ‘구슬아 구슬아 나를 지켜줘’
10월 12일과 13일 나루아트센터에서 어린이집 원아들 대상으로 공연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어린이 성교육 인형극구슬아 구슬아 나를 지켜줘’(이하 구슬아)를 공연한다.

 

▲ 지난 9월 건국대학교 학생과 함께 지역 내 유치원을 방문해 진행한‘찾아가는 미취학 어린이 성교육’모습     © 디지털광진

 

 

이 공연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친근한 인형극을 통해 성의 소중함을 알고 위험상황에서 나를 지키는 올바른 방법을 배움으로써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은 다음달 12일부터 13일까지 총 3회에 거쳐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지역 내 어린이집 5~7세 유아 1,2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인형극 전문극단예술창작소 소통이 공연하는구슬아줄거리는 주인공 지지 앞에 요정 라밍이 나타나 지지에게 위험을 알리는 3개의 구슬을 주며 구슬을 사용하는 방법과 마음가짐을 알려주고 지지는 라밍과 함께 용기를 내어 눈앞에 펼쳐진 난관을 헤쳐 나가게 된다는 내용이다.

 

교육 내용은 낯선 사람으로부터 나를 보호하기, 모르는 사람이 만질 때 대처방안, 남녀의 신체구조 차이 이해하기, 나를 사랑하기, 나의 감정을 알고 조절하기, 상황판단과 그에 따른 대처법 등 내 몸의 소중함에 대해 알고 낯선 타인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올바른 방법에 대해 배워본다.

 

또한 노래를 통해 싫다는 표현을 다함께 따라 불러보는 등 관람대상이 어린이라는 점을 감안해 이야기와 함께 공연 내내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율동과 노래를 곁들일 예정이다.

 

공연신청은 어린이집 기관별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보건소 건강관리과(전화 450-1957)로 문의하면 된다.

 

광진구는 지난 4월부터찾아가는 눈높이 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내 112개소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원아 약 4,074명을 대상으로 총 112회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지역 내 어린이집 20개소 1,400여 명에게 총 20회 성교육을 실시했다.


 
기사입력: 2017/09/27 [17:5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