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노인복지관, 추석 앞두고 다양한 행사.
한가위송편만들기, 니나노 어울림한마당, 사랑나누기 한다당‘등 행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09/22 [16:21]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화평스님)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 2013년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송편만들기 대회 모습     © 디지털광진

 

 

먼저 925일부터 29일까지 경로당 어르신과 광진구 내 지역주민 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경로당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한가위 송편만들기행사를 진행한다.

 

금년 한가위 송편만들기 행사는 올해 신규 대상경로당인 아크로리버 경로당 및 대동아파트, 우성7차아파트 경로당을 포함해 총 55개소에서 진행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55개소 중 45곳에는 송편재료를 전달해 자체적으로 송편빚기 행사를 진행하며, 25일 용마/ 대원, 26일 아차산/구의새마을, 27일 현대8/청아, 28일 자양경남/우성3, 29일 자양4동제2/군자경로당에서는 송편만들기와 덕담나누기, 윷놀이 및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가 진행될 예정이다.

 

노인복지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 간의 정서적 화합을 도모하고 경로당이 지역내 열린 공간으로서 어르신과 지역주민간 정을 나누는 따뜻한 장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927일에는 오전 1030분부터 12시까지 복지관 대강당에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참가한 가운데 한가위 맞이 명절행사 니나노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한다.

 

방송인 MC봉사단으로 구성된 아나운서 및 트로트가수가 공연을 펼치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의 민속놀이대회도 진행해 시상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3시부터는 복지관 대강당에서 따뜻한 추석보내기-무의탁 홀몸어르신과 함께 하는 사랑나누기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의 재가복지대상자 어르신들을 초청해 문화공연을 보여드리고, 함께 민속놀이를 하면서 사랑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어르신들에게 소정의 명절선물도 드릴 예정이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의 한가위 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노인복지관(전화 466-6242)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9/22 [16:2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