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의회 정관훈 의원, 구리시의회에서 특강.
8월 31일 구리시의회 초청으로 행정사무조사 대비 특강 실시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 정관훈 의원은 구리시의회 초청으로 행정사무조사 대비 특강을 실시하였다.

 

▲ 구리시의회에서 행정사무조사를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는 정관훈 의원     © 디지털광진

 

 

구리시의회는 오는 10GWDC(구리월드디자인시티) 행정사무조사를 실시하기 위해 준비중에 있다. 정관훈 의원은 올해 초 광진문화재단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문화재단 행정사무조사를 이끈 바 있어 이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구리시의회에 초청되었다.

 

정관훈 의원은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실시한 과정을 영상으로 보여준 후, 특별위원회 구성 배경 및 준비 과정 그리고 활동 결과 등을 중심으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특강이 끝난 후에는 구리시의원들과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지며심도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정관훈 의원은 교육을 마무리하며 행정사무조사 활동을 하면서 증인들의 소극적인 답변, 정보 제공 거부 등 어려움이 많았다. 그러나구민이 낸 세금이 올바르게 쓰일 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하는 일, 즉 집행부를 감시 ·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업무임을 상기하면서 의원들과 함께 조사 활동에 최선을 다 하였다. 오늘 제 강의가구리시의회 의원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구리시의원들과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09/01 [18:3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