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보건소, 양치질 상담실 연중 운영.
불소용액 무료 배부, 여름방학 구강건강 가족체험 교실도 운영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08/18 [18:04]

 

광진구보건소가 구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광진구보건소 양치질 상담소     © 디지털광진

 

 

우선 보건소는 CJ LION과의 민 ․ 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양치질 상담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양치질 상담실은 일대일 맞춤형 개별 상담 교육을 실시해 평소에 굳어져 있던 양치질 생활습관을 올바른 방법으로 유도하고 예방관리를 통해 지역주민의 구강 건강을 높이고 있다.

 

상담 내용은 연령에 맞는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및 일대일 맞춤형 구강관리 교육, 영유아 충치균 배양 검사로 충치여부를 보호자에게 확인해준다. 또한, 성인의 양치 압력검사를 실시하여 잇몸건강 방법 상담, 연령별 교육용 칫솔, 치간칫솔 및 입속 건강 BOOK 맞춤형 교재 등을 배부, 불소용액에 대해 홍보하고 있다. 별도 예약없이 매주 화요일 보건소 1층 건강상담실에 방문하면 구강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구민들의 충치예방과 시린이 완화를 위해 불소용액을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불소용액은 1개월 분량(매일 1회 1분간 가글하는 양)을 무료로 배부하고 있으며 보건소 또는 중곡보건지소 구강보건실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아울러 중곡보건지소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평소 칫솔질 습관을 확인하고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교육 및 상담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구강건강 가족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18일까지 운영되며 7~13세 아동이 있는 가족 단위 약 35가구를 대상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체험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계란을 이용한 불소도포 효과를 실험하고 현미경으로 입속 세균을 관찰하고 구강 위생상태를 점검하며 스마트 칫솔을 이용한 3차원 동작을 인식한 칫솔질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8/18 [18:0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