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한 출산, 행복한 육아 보건소가 돕는다.
광진구보건소, 9월 한달간 다양한 모자건강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광진
 

 

광진구보건소에서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임산부와 영유아를 둔 부모를 돕기 위해 나선다.

 

▲ 지난 7월 부부공감 토요육아교실에서 진행된 스트레칭 체조     © 디지털광진

 

 

먼저 평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는 직장 임신부에게 산전 ․ 산후 건강관리에 대해 강의하는‘부부공감 토요육아교실’을 진행한다.

 

토요육아교실은 임신한 부부를 대상으로 분만과정의 이해, 진통시 이완법, 호흡법, 편안하게 모유수유하기, 남편 임신 체험, 진통시 힘주기 자세, 진통대처 요령, 부부가 함께하는 스트레칭, 짝 체조 등에 대해 정확한 이론을 강의하고 실습도 병행해 건강한 출산과 자연분만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음달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4주과정으로 실시된다.

 

 

또한 20세 미만 35세 이상이거나 고혈압, 당뇨 등 만성 질환을 가지고 있는 임신부를 대상으로‘고위험임신부 출산준비 교실’도 운영한다.

 

다음달 5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이 강의는 산부인과 교수, 조산사, 구강보건 전문강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고위험임신부가 알아야 할 종합적인 건강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3개월부터 12개월까지 영유아와 엄마를 위한‘엄마랑 아기랑 건강UP 교실’도 다음달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동안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수업은 1주째에는 국제라마즈출산 교육자 및 국제유아마사지 강사가 산후건강관리와 체조, 아기 마사지에 대한 수업을 한다. 2주째에는 보건소 영양사와 놀이치료사가 이유식 및 수유부 영양교육과 영유아발달 단계에 따른 놀이문화를 알려준다. 3주째인 아토피 전문강사와 CJ라이온 치과위생사가 아토피예방과 구강 건강 관리에 대해 강의한다. 마지막 주에는 대한적십자사 응급구조사가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법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광진구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실시되며, 광진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다. 참여신청은 전화(전화 450-1952)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이다.


 
기사입력: 2017/08/16 [12:09]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