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물총싸움으로 신나는 더위사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1일 어린이대공원에서 ‘2017광진물총축제’ 개최
 
디지털광진
 

 

광진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구청장 김기동, 민간공동위원장 백승완) 아동청소년분과(분과장 배은정)에서는 11일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 앞에서‘2017 광진물총축제’를 개최했다.

 

▲ 11일 열린 광진물총축제에서 아이들이 진지한 표정으로 물총싸움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올해 처음으로 열린 물총축제는 지역 내 아동 ․ 청소년들에게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전한 놀이문화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어린이대공원은‘세상에서 가장 큰 놀이터’라는 문구로 어린이와 시민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워크숍, 놀이축제 등을 연중 개최하는‘세가터’를 운영 중이며, 이번 축제에는 어린이들의 놀 권리 증진에 동참하고자 장소를 제공했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물총축제는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신청한 수백명의 참가자들이 미리 준비한 물총으로 신나게 물을 쏘고 맞으며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 한쪽에서는 총 6개의 놀이마당이 운영되었다. 각 부스마다 청소년 진로탐색, 페트병 물총만들기, 친구와 사진촬영, 투명비치볼 꾸미기, 아동청소년 유해환경 인식확산 캠페인, 아동친화도시 조성 홍보 등 아동 ․ 청소년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아울러 열린무대에서는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 동아리공연과 문화공연이 펼쳐져 축제를 찾은 아동과 가족이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 물총축제     © 디지털광진

 

▲ 물총축제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08/11 [18:0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물총축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