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교 페스티벌 위한 업무협약식 열려.
10일 오전 광진교 8번가에서. 26일 행사 앞두고 양 구청장 업무협약.
 
디지털광진
 

 

  오는 26일 개최되는 광진구와 강동구 구민들의 축제한마당인 ‘광진교 페스티벌’을 앞두고 양 구청장들이 광진교 중간에서 만나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 12일 업무협약식에서 손을 맞잡은 양 자치구 관계자들. 우측부터 광진구의회 오현정 의원, 김창현 의장, 이해식 강동구청장, 김기동 광진구청장, 강동구 관계공무원     © 디지털광진

 

 

광진구(구청장 김기동)와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10일 오전 11시 광진교 중간지점에 위치한 광진교 8번가에서 강동․광진 오작교 문화나눔 ‘광진교 페스티벌’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광진구와 강동구는 오는 8월 26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차량을 전면 통제한 가운데 광진교 다리위에서 ‘광진교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로 했으며, 이날 협약식은 이 행사를 양 자치구의 협력속에 원활하게 추진하는 한편, 향후 교류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추진되었다.

 

업무협약식에는 광진구에서 김기동 광진구청장과 광진구의회 김창현 의장, 오현정 운영위원장, 고재식 행정관리국장 등 구청 공무원들이 참석했으며, 강동구에서는 이해식 구청장과 강동구의회 이준형 행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이종승 행정안전국장 등 공무원들이 함께 했다. 또한 한강사업본부 유재룡 본부장도 참석해 업무협약식을 축하했다.

 

협약식은 참석자 소개에 이어 광진구청 장용훈 문화체육과장의 협약취지 및 축제개요 설명, 협약서 서명 및 교환, 인사말,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장용훈 과장은 축제개요 설명에서 “축제 당일 오전 12시부터 오후 24시까지 광진교를 전면 통제한 가운데 광진교 1.3km 구간에서 광진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청소년 댄스 및 합창공연, 연날리기 공연 및 체험 등이 진행된 후 오후 6시 메인행사인 기지시 줄다리기가 진행된다. 줄다리기는 광진구 양끝에서 광진구와 강동구민들이 기지시 줄다리기 줄을 들고 다리 한가운데에서 만나 줄을 결합한 후 화합을 위한 줄다리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개막 축하공연으로 가수 홍진영 씨의 공연이 진행되며 서울시 거리공연단과 비보이 공연이 이어진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광진구에서는 아트마켓을 강동구에서는 완구거리를 각각 운영할 예정이다“고 행사개요를 설명했다.

 

▲ 협약서를 들고 악수를 나누고 있는 김기동 구청장과 이해식 구청장     © 디지털광진

 

 

김기동 구청장은 “지금 매우 의미 있는 순간이다. 광진교 페스티벌이 양 자치구가 연대하여 정을 나누는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다. 아울러 앞으로도 계속 발전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오랬동안 광진구와 함께 하는 축제를 생각했는데 이번에 현실화되었다. 앞으로 광진구의 고구려 문화유산, 송파구의 한성백제, 강동구의 선사문화가 어우러지는 행사가 있으면 좋겠다. 아울러 강동구와 광진구를 넘어 서울시민들이 주목하는 행사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현 의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양 자치구가 상호교류, 상생협력을 통해 문화역량을 키워나가고 대한민국 국민들이 모두 즐기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방안을 만들어보자.”고 제안했다.

 

광진구와 강동구는 한강을 사이로 마주보고 있지만 구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첫 발을 내딛는 ‘광진교 페스티벌’이 양 자치구간 협력과 발전에 어떤 역할을 할지 26일 축제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기사입력: 2017/08/10 [19:4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축제를 하나씩 줄여도 모자랄판에 축제를 하나더? 세금아깝다 17/08/13 [02:05] 수정 삭제
  광진구 축제가 도대체 몇개인가? 주민 세금으로 꼭 축제를 해야 하는건가? 가난한 서민은 하루벌어하루살기도 힘들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