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곡3동, 찾동 홍보를 시원한 여름파티로
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어르신 150명 초청해 수박파티.
 
디지털광진
 

 

지난달 18일부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가 광진구 15개 전동에서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중곡3동(동장 정민화)에서는 시원한 여름파티로 찾동 홍보에 나섰다.

 

▲ 4일 열린 중곡3동 여름파티에서 내빈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하트를 만들고 있다.     © 디지털광진

 

 

중곡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상순)에서는 4일 오후 3시 동 주민센터 옆 배나무터 공원에서 지역의 어르신들을 초청해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시원한 여름파티’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찾동을 홍보하고 지역주민간의 인사 나눔과 소통을 통해 지역 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행사에는 지역의 어르신 150여명이 참가했으며, 전혜숙 국회의원과 광진구의회 공영목, 안문환, 전병주 의원, 지역직능단체장들도 참가해 행사를 축하했다. 또한 정민화 동장을 비롯한 동 직원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행사를 도왔다.

 

여름파티에서 박상순 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는 주민들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 소통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 간 소통을 통해 지역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정감있는 마을공동체를 구현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박상순 위원장     © 디지털광진

 

 

전혜숙 의원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이 잘 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공영목, 안문환, 전병주 의원도 행사를 축하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했다.

 

이날 여름파티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준비한 수박과 음료수, 떡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이 운영되었고, 대사증후군, 치매상담 등 방문간호사의 건강상담도 진행되었다.

 

시원한 여름파티로 찾동의 문을 연 중곡3동이 구현할 마을공동체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 축사하는 전혜숙 의원     © 디지털광진

 

▲ 여름파티에 온 어르신들     © 디지털광진

 

▲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08/04 [18:16]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