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포럼 김재현공동대표 산림청장취임
18일 취임식에서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
 
디지털광진
 

 

광진포럼 공동대표로 활동해 온 건국대학교 김재현 교수가 제 31대 산림청장으로 취임했다.

 

▲ 18일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는 김재현 산림청장     © 디지털광진

 

 

김재현 교수는 건대생태기반사회연구소장으로 광진주민들의 토론광장인 광진포럼에 초기인 2014년부터 참여해 포럼 공동대표로 활동해 왔다. 또 지난 5월 16일 출범한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커뮤니티비즈니스센터 센터장을 맡는 등 지역사회와 대학의 적극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해 왔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18일 오후 정부대전청사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숲과 임업에 대한 투자와 재정 효율성을 높여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재현 신임 산림청장은 올해 53세로 서울대 임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쓰쿠바대학교 대학원에서 농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지난 1997년부터 건대 상허생명과학대학 산림조경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생명의 숲 이사겸 운영위원장, 경제인문사회연구회 기획평가위원, 산림청 산촌생태마을조성사업 중앙자문위원, 희망제작소 부소장 등 활발한 사회참여활동을 전개해 왔다.


 
기사입력: 2017/07/20 [15:4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