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찾아가는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7월 6일까지 지역내 4개 초중고 학부모 600여명 대상으로 자녀교육법 강의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찾아가는 학부모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 6월 3일 광진청소년수련관에서‘찾아가는 학부모 아카데미’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자녀와 함께하는 자기주도학습 콘서트’     © 디지털광진

 

 

아카데미는 광진혁신교육의 일환으로 기존의 학교, 교육청 중심의 교육에서,‘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함께하자’는 광진혁신교육의 일환으로 바른교육, 올바른 교육을 위한 자녀교육에 대한 부모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아카데미는 지난 5월 16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매주 화 ․ 목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내 거주하는 초 ․ 중 ․ 고 학부모 600여 명을 대상으로 동자 ․ 용마 ․ 양진초등학교 및 건국대학교부속중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다.

 

구는 지난해 구에서 실시한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학부모가 제시한 의견을 반영해 이번 아카데미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강의는 초 ․ 중학교 학령에 따라 다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부모의 자존감을 세워주고 자녀의 성취욕을 상승시키는 칭찬코칭을 시작으로 인성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독서 방법을 알아보는󰡐독서코칭’ , 영어학습법과 시간관리방법, 복습의 중요성 등‘학습코칭’은 초 ․ 중등 공통으로 진행되며, 중등부분은 진로 ․ 진학 부분을 추가하여 상급학교 준비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3일에는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광진구 청소년수련관에서 학부모와 자녀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미있고 신나게 공부하는 법을 주제로 자녀와 함께하는‘자기주도학습 콘서트’를 실시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콘서트에서 1부‘자녀와 함께하는 학습코칭’을 통해 공부란 어떤 것인가, 연상법을 통한 영단어 학습법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부모와 자녀가 함께 꿈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2부에서는‘별자리여행 천문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어릴적 부모님과 함께 한 체험학습을 통해 어린이들의 꿈에 성큼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입력: 2017/06/15 [15:2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