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감 3일째, 시설공단, 문화재단 감사.
기획은 문화재단 집중감사, 복지건설위원회는 안전건설교통국 감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06/02 [20:10]

 

행정사무감사 3일째인 2일 광진구의회는 상임위별 감사를 이어갔다. 기획행정위원회는 오전에 구의2, 3동에 대한 감사를 진행한 후 오후에는 시설관리공단과 문화재단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으며, 복지건설위원회는 안전건설교통국에 대한 감사를 벌였다.

 

▲ 2일 진행된 문화재단 감사에서 김용기 사장이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영옥)는 시설관리공단 감사에서 ‘예술회관 옥상, 중곡문화센터 옥상 방수를 예비비를 사용한 이유, 거주자 우선 주차장 대기자 현황과 개선방안, 경영평가 결과, 주차장 3곳을 민간위탁 하는 이유, 구의2동 공영주차장 화장실 관리 문제, 노래교실, 아쿠아 수영 등 인기강좌 확대 방안, 수영장 수질관리’ 등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대해 시설관리공단은 “옥상방수는 집중호우로 인한 것으로 예상하지 못했다. 거주자우선주차장 대기자 문제는 120%로 오버배정하거나 연 30% 구획포기를 활용해 해결하고 있다. 구의2동 공영주차장 화장실은 청소과와 연계해 관리하는 방안을 모색중이다.”고 답했다.

 

이어 진행된 문화재단 감사에서는 인사문제와 노동조합 문제 등이 집중 제기되었다. 의원들은 ‘본부장이 다른 공간에 별도의 사무실을 사용하는 문제, 최근 결성된 노동조합에 대한 관리자들의 생각, 최근 퇴직자까지 포함해 설립이후 14명이나 되는 직원이 중도 퇴직한 문제, 감사원 감사가 진행 중임에도 팀제를 개편하는 것이 규정에 맞는지 여부, 팝아트 작가와의 계약이 끝났음에도 공간을 계속 제공하는 이유, 본부장이 문화사업팀을 겸직하는 것이 규정에 맞는지 여부, 시설관리공단 때와 문화재단의 공연장 운영 차이’ 등에 대해 집중적인 질문을 펼쳤다.

 

노동조합에 대해 김용기 사장은 “노조는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잘 했다. 미리 상의하지 않은 것은 아쉽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며 긍정적인 입장이라고 밝혔다. 직원들의 퇴직에 대해서는 “잘못했다. 화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지만 어느 순간 무너졌다. 좀더 지켜봐 주시면 재발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팀제 개편에 대해서는 “결정된 것 없다.”고 말했으며, 팝아트 작가 공간마련은 비예산으로 추진하고 있는 팝아트페스티벌 준비를 위해서라고 밝혔다.

 

문화재단 임숙자 공연사업팀장은 “시설관리공단 공연기획담당으로 일할 때 지금보다 예산과 인원 모두 적었지만 나름 노력해 수입도 많이 있었고 구민만족도도 높았다. 기획공연도 윗선의 지원을 받으면서 여러차례 추진했고 성과도 좋았다. 문화재단이 들어서면서 인원과 예산 모두 늘었지만 기획공연은 한 차례도 팀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하지 못하고 사장과 본부장에서 내려오는 것만 추진하면서 자존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다”고 답했다.

 

▲ 복지건설위원회 교통지도과 감사     © 디지털광진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공영목) 안전건설교통국 안전치수과 감사에서는 ‘광진초앞 노후하수관 공사 재개 계획, 하수관 악취저감 사업 추진현황, 한양아파트 인근 유수지 행복주택 가능한지, 재난안전 매뉴얼이 있는지’ 등에 대해 질문했다.

 

교통행정과 감사에서는 ‘자전거 인구 증가에 따른 안전교실운영, 구 방지거 병원부지 우체국앞 좌회전 민원처리, 자전거 보관대 증설계획, 영동대교 북단 버스승강장에 BIT 설치 문제, 방치자전거 수거문제, 불법주차 근절방안, 자양1동 자양아파트에서 뚝섬유원지역 마을버스 노선 신설 요구 전달’ 등의 질문과 제안이 있었다.

 

교통지도과 감사에서는 ‘구의동 주택가 공영주차장 화장실 관리 문제, 주차단속 5분예고제 적극 홍보 필요, 주차공간 확보 방안, 불법 용도변경 단속, 녹지공간이나 유휴공간 주차장 설치 가능성’ 등에 대해 질문했다.

 

광진구의회는 행감 4일째인 5일, 기획행정위원회는 자양1,2,3,4동에 대한 방문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복지건설위원회는 오전에 보건소에 대한 감사를 진행한 후 오후에는 현장방문을 벌일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6/02 [20:1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