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곡2동, 전통놀이와 함께 하는 어린이 알뜰장.
중곡2동주민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 30일 한마음 공원에서 한마당
 
디지털광진
 

 

  단오를 맞아 중곡2동에서‘전통놀이와 함께하는 어린이 알뜰한마당’이 열렸다.

 

▲ 퓨전 국악공연을 관람하는 아이들     © 디지털광진

 

 

중곡2동주민센터(동장 김창재)와 중곡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선해)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중곡2동 한마음 공원에서 지역 내 어린이집 ․ 유치원 ․ 용마초등학교 ․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알뜰한마당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단오를 맞아 아이들이 다양하고 자연스럽게 전통문화를 체험함과 동시에 아이들이 직접 물건을 판매하고 교환하는 과정을 통해 조기 경제교육과 재활용을 통한 자원절약 및 물건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놀이 체험존에서는 투호 ․ 윷놀이 ․ 짚고리던지기, 버나돌리기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또한 50여 점의 전통부채를 전시하고 아이들이 직접 부채 밑바탕을 따라 그려보고 전통문양 스티커를 붙여 부채를 만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 떡메치기와 인절미 만들기, 가훈 및 좋은 글 써주기, 한복을 입어보고 포구문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전통의상 체험 및 포토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되었다.

 

 

행사장 한쪽에는 어린이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알뜰장이 열려 의류 ․ 도서 ․ 장남감 등 중고물품을 판매하였으며, 주민이 기부한 물품은 경매를 통해 주민들에게 판매되었다. 물품판매와 경매 수익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인다.

 

아울러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을 위해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었으며 퓨전국악공연‘즐거운 국악한마당’도 펼쳐져 흥을 더했다.

 

▲ 떡메치기 체험     © 디지털광진

 

▲ 부채만들기     © 디지털광진

 

▲ 물건을 고르는 아이들과 학부모들     © 디지털광진

 

▲ 민속놀이 체험     © 디지털광진

 

▲ 기증받은 물품으로 진행된 경매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05/30 [17:54]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