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소기업을 위한 기업지원제도 이동상담 실시.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처으 16일 문정도시개발지구 내 현대지식산업센터에서.
 
디지털광진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지청장 김연식)에서는 16일 송파구청, 송파구 상공회 및 노사발전재단과 함께 문정 도시개발지구 내 현대지식산업센터Ⅰ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기업지원제도 이동상담을 실시하였다.

 

▲ 16일 진행된 기업지원제도 이동상담 모습     © 디지털광진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에서는 시간선택제 고용전환 지원금, 청년내일채움공제, 전문인력 고용지원금, 지역성장산업 고용지원금, 출산육아기 고용안정장려금, 일가정양립 환경개선 지원금 등을 송파구에서는 기업자금융자, 채용박람회 참가비 지원, 중소기업제품 판매전 등을 송파구 상공회에서는 교육 및 경영상담을 노사발전재단에서는 장년고용지원금, 생애설계프로그램, 전직지원프로그램 등을 상담 하였다.

이번 이동상담의 목적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 근로자의 고용안정과 고용을 창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이 다양한 지원제도를 인지하지 못하여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통해 기업에서 적극 활용토록하기 위함이었다.

이날 300여개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대면 홍보하였고, 상담을 받은 기업 중 개별 맞춤형 컨설팅을 요청한 기업에게는 다음 달부터 업무 담당자가 직접 방문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 김연식 지청장은 “많은 중소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지원제도를 활용하여 기업경쟁력 확보 및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 우리부,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고용율 제고를 위한 시너지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부고용노동지청에서는 19일에는 성동구와 함께 지식산업센터에서 이동 상담을 실시할 예정으로 입주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주문하였다.

▲ 기업지원제도 이동 상담소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05/17 [17:25]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