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사무감사 31일부터 6월 8일까지.
광진구의회 208회 임시회 폐회.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
 
디지털광진
 

 

광진구의회는 15일 오전 제20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채택의 건을 의결하고 임시회를 폐회했다.

 

▲15일  제208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오현정 운영위원장이 행정사무감사계획서를 설명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날 본회의를 통과한 행정사무감사계획서에 따르면 광진구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기획행정위원회, 복지건설위원회 3개 상임위원회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며 기간은 제209회 제1차 정례회 기간(5월 23일부터 6월 14일) 중 5월 31일부터 6월 8일까지 9일간이다.

 

감사대상기관은 집행부 전 부서와 시설관리공단, 문화재단 등이며, 구의2,3동, 자양1~4동, 화양동, 군자동에 대한 감사도 진행된다.

 

감사대상업무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가지 주요업무 추진계획 및 실적과 지난해 지적사항 처리결과, 외부기간 지적사항에 대한 시정 및 조치결과 등이다.

 

감사장소는 광진구의회 회의실이며 동은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2개반으로 나누어 해당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감사는 사전에 감사자료 제출을 요구해 검토하고 현황보고, 청취, 질의 응답의 방식으로 진행되며 필요시 현지 및 문서확인 등의 방법도 병행할 계획이다.

 

기획행정위원회는 31일 감사담당관, 공공청사기획단, 행정관리국을 시작으로 6월 1일 기획경제국, 2일 시설관리공단과 문화재단, 6월 2,5,7일 동주민센터 감사를 진행한 후 7일 오후에는 개별감사를 벌일 예정이다.

 

복지건설위원회는 31일 복지환경국, 6월 1일 도시관리국, 2일 안전건설교통국, 5일 보건소 및 현장방문을 진행한 후 7일 개별감사를 벌인다. 의회사무국은 8일 오전에 의회사무국을 대상으로 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8일 오후 2시부터는 위원회별로 강평을 진행한 후 행정사무감사를 모두 끝낼 예정이다.

 

한편, 이날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소속 지경원 의원과 김기란 의원의 운영위원회 위원 사임의 건도 의결하였다. 두 의원이 운영위원을 사임함에 따라 의회 운영위원회는 기존 7명에서 5명으로 줄게 되었다.


 
기사입력: 2017/05/15 [17:05]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