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동광진교육청, 2017 신학기 학부모강좌 실시.
관내 초중 13개교 830여명 대상으로 자녀교육 관련 강좌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04/18 [18:05]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득)은 3월 22일부터 4월 14일까지 관내 초·중 13개교 학부모 약 830여명을 대상으로 「2017 신학기 학부모 강좌」를 운영했다.

 

▲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의 신학기 학부모강좌     © 디지털광진

 

 

「2017 신학기 학부모 강좌」는 지역사회교육실천본부의 자녀교육 전문 강사진 후원으로 추진되었다. 각 학교로 파견된 강사진은 학부모들이 그동안 끊임없이 고민해온 부모-자녀관계 향상, 가족의 건강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바람직한 부모역할 및 긍정적인 양육방법, 올바른 자녀 성교육 문제 등을 주제로 학부모들의 자녀양육 고민을 해결해 주는데 도움을 주었다.

 

세부적으로는 학부모 준비교육, 학부모 역량강화영역, 좋은 부모로의 입문, 그리고 자녀양육태도 및 자녀양육기술 등 총 5가지 테마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를 양육하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고민들을 공유하면서 진지한 태도로 강의에 임하였고, 특히 자녀를 양육하면서 겪었던 고충을 솔직하게 토로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강의종료 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전반적으로 강사의 질 및 강좌 내용에 만족하고 앞으로도 양질의 강좌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다시 열리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교육청은 밝혔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학습에 대한 열정과 교육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앞으로도 좋은 평생교육 후원기관을 발굴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다. 이를 통해 학부모들의 양육방식 및 태도가 변화하여 가정교육이 변하고, 사회가 아름답게 변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학부모강좌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4/18 [18:05]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