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2017년 동 업무보고회 개최.
12일과 13일, 구청기획상황실에서 갑을지역으로 나눠 15개 동별 업무보고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7/01/12 [18:17]

 광진구가 정유년 새해를 맞이하여 12일과 13일 이틀간 ‘2017년 동 업무보고회’를 개최한다.

 

▲ 12일 열린 광진(갑)지역 동 업무보고회 모습     © 디지털광진

 

 

업무보고회는 올해 각 동에서 추진할 주요 업무보고 및 건의 사항 청취 등을 통해 주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됐으며, 12일부터 13일까지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15개동을 갑(중곡1~4동, 능동, 구의2동, 광장동, 군자동)과 을(구의1․3동, 자양1~4동, 화양동)지역으로 나눠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업무보고회에서는 구청장, 부구청장 및 5급 이상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와 올해 주요업무 계획을 논의하고 의견을 공유했다.

 

올해 추진할 주요업무로는 고품격 행정서비스 및 복지 관련 추진사업, 주민소통 및 주민참여․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 구 현안사업 관련 동 연계사업, 기타 주민 건의사항 등으로 구에서는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주요업무를 적극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2017년은 구정발전을 위해 준비된 역량을 모두 집중해야 할 중요한 시기”라며“어려운 경제상황이지만 주요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구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밝혔다.

 

▲ 김기동 광진구청장과 백호 부구청장     ©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지난 2015년에는 각 동별로 업무보고회를 개최했지만 지난해에는 총선 등의 이유로 올해와 같은 방식의 동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올해도 보고회 방식을 놓고 지난해처럼 할 것인지, 각동별로 할 것인지, 아니면 몇 개동씩 묶어서 권역별로 할 것인지 등의 안을 놓고 논의한 끝에 ‘어수선한 탄핵정국’ 등을 고려해 지난해처럼 개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 동 업무보고회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1/12 [18:1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