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돌봄전담인력 연수로 '방과후 돌봄 역량 UP!'
성동광진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및 지역돌봄기관 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6/12/20 [18:00]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근)은 지난 13일 교육지원청 4층 강당에서 초등돌봄전담사 및 지역돌봄기관 담당자 84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 스트레스와 마음관리 강의 모습     © 디지털광진

 

 

이번 연수는 일상 업무에 지쳐있는 돌봄전담사 및 지역돌봄기관 담당자가 내 몸과 내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방법과, 안전문제에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먼저 ‘이움신체활동연구소’ 김연정 대표의 ‘스트레스와 마음관리’ 강의로 ‘내 몸 안의 신호 느끼기’, ‘명상 방법’ 등을 통해 내 몸과 마음을 인식하고 스스로를 다스릴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강동소방서 홍보교육팀 김윤수 강사는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등 안전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초기 대처의 중요성 및 실제 상황에서 활용가능한 안전 처치 방법에 대해 강의하였다.

 

강의 종료 후에는 ‘2017 방과후돌봄 범정부 수요조사’ 관련 사항을 안내하고 ‘청렴교육’을 진행하여 서울시교육청 청렴도 향상을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하였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기존 초등돌봄전담사만을 대상으로 하던 것에서 벗어나 지역돌봄기관 담당자까지 확대하였으며, 업무에 지친 담당자들이 내 몸의 소중함에 대해 느끼고, 응급처치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는 방과후돌봄 운영주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초등돌봄교실-지역돌봄기관 간 운영 편차를 줄여 상호 연계함으로써 방과후 돌봄의발전적 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궁극적인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도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지속적으로 돌봄 전담인력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학부모가 만족하는 돌봄교실 운영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 심폐소생술 실습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12/20 [18:0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