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문화예술인네트워크 공연 ‘우리다락’
취약계층 아동 문예교육 지원기금 마련위해 16일 나루아트센터에서.
 
디지털광진
 

광진문화예술인네트워크(대표 전송배)는 서울특별시 후원의 광진시민협력플랫폼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모두의 행복을 함께 꿈꾸며 문화와 예술이 생활 속에 살아 숨쉬는 광진’을 모토로 <우리다> 공연을 16일 오후 7시30분에 나루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진행한다. 

광진문화재단과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지역의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문화예술교육 지원기금 마련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모금된 기금은 지역아동복지단체를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형태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지역문화예술단체를 중심으로 한 어린이 문화예술교육의 실현은 국가나 지자체를 중심으로 행해져 오던 기존의 관주도의 틀을 벗어나 문화예술계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자발적인 필요성 인식을 바탕으로 한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지원사업은 지역내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고취하고 올바른 인성을 기르는데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기대와 응원 속에서 개최되는 <우리다> 공연은 광진문화예술인네트워크의 소속 단체인 (사)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 국악실내악단 ‘THE늠’과 타악그룹 ‘흥打’의 창작국악실내악연주와 퓨전난타, 전통타악예술단 ‘울력’의 진도북춤과 상모판굿이 공연되며, 광진문화예술동아리연합회 여성기타연주단 ‘아글레아’의 통기타 공연, 광진예술교육연합회 소속의 ‘어린천사’들의 합창과 학부모와 함께하는 앙상불이 연주된다.

또한 특별출연으로 지역내 청소년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있는 광진청소년 댄스동아리 ‘펜타곤’의 청소년댄스와 한양춤길전통무용예술원(원장 전희자) 이매방류 입춤도 흥을 돋울 것이다.

광진문화예예술인네트워크 다락의 전송배 대표는 “지역내 문화예술인의 사회적 역할을 확장하고, 나아가 적극적인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광진의 더 많은 문화예술단체와 문화예술인들이 함께하는 큰 다락방을 만들 것이다. 지역의 협동사회경제네트웍크, 복지네트워크, 마을공동체네트워크, 시민사회단체네트워크와 함께 시민이 주도하여 지역발전을 꾀하는 시민협력플래폼도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향후 포부를 밝혔다.

이번 공연을 주최하는 광진문화예술인네트워크 다락은 참여와 나눔의 기치 아래 문화예술인과 문화예술단체간의 교류와 이해를 증진하고,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와 협업을 촉진함은 물론 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렵고 소외된 노인, 아동 등 취약계층과 더불어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복지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문화예술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서울시 비영리민간단체(서울시 제1914호)이다.

현재 (사)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대표 전송배), 전통타악단 울력(대표 장이환), 광진문화예술동아리연합회(대표 이승우), 광진예술교육연합회(대표 서미경), 건대프리마켓(대표 이성훈) 등의 문화예술단체와 문화예술인 및 건대 맛의 거리 상가번영회(대표 이옥희)가 소속되어 있다. 향후 지역예술인과 주민 주도의 특성화된 지역문화 창출, 건대 맛의 거리를 비롯한 문화와 예술 그리고 지역경제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청년문화의 활성화, 유아에서 어르신에 이르는 평생문화예술교육의 실현, 문화예술 인재 양성 및 문화예술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초대권을 받은 사람은 공연당일 매표소에서 좌석권과 교환하면 된다. 초대권이 없더라도 당일 현장에 오면 좌석권을 받을 수 있다. <우리다락>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447-2289)로 문의하면 된다.

 

▲ 우리다락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6/11/14 [18:06]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