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 열려.
28일부터 31일까지 나루아트센터 일대에서. 100명의 작가와 30게 공연팀 참가
 
디지털광진
 

(재)광진문화재단(사장 김용기)에서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나루아트센터 광장 일대에서‘2016 제1회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 30일 열린‘제1회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참여 작가들이 바닥에 분필로 작품을 그리고 있다.     © 디지털광진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팝아트, 회화, 일러스트, 락, 힙합, 재즈 등 다양한 예술과 공연이 어우러진 축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다.

 

28일 저녁에 열린 개막식을 시작으로 29일부터 30일까지 오후 2시에는 롯데백화점부터 나루아트센터 까지 팝아트 작가 15인과 함께 하는‘분필 바닥화 그리기 대회’와 아트와 힙합‧인디‧어쿠스틱 공연의 만남‘인디팝·아트팝 콜라보 쇼’가 진행되었다.

 

또한, 페스티벌 참여 작가가 실시간으로 관객들 앞에서 작품을 완성하는 ‘라이브 페인팅 쇼’가 총 6회에 거쳐 펼쳐졌으며, 100여명의 아티스트가 펼치는 길거리 아트 공작소‘스트리트 갤러리’와 지역 예술작가들의 작품과 수공예품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광진아트마켓’ 등 화려한 퍼포먼스와 전시 작품들이 나루아트센터 일대를 장식했다.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광진문화재단 3층 창작공간에서 국내 유명 팝아티스트와 학생, 직장인 등이 모여 예술과 아티스트의 삶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팝팝톡톡’강연도 진행되었다.

 

▲ 28일 열린 개막식 테이프 자르기     © 디지털광진

 

▲ 작가 부스     © 디지털광진

 

▲ '아트팝 콜라보쇼’공연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6/10/31 [16:0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