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회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 열린다.
28일~31일 나루아트센터광장 일대에서. 100명의 화가, 30여 공연팀 참가.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6/10/21 [15:42]

 (재)광진문화재단(사장 김용기)에서는 28일부터 31일까지 나루아트센터 광장 일대에서 ‘2016 제1회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제1회 뚝섬팝아트페스티벌이 28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지난 6월 17일 열렸던 팝아트 작가와 컬러링 체험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찰스장과 함께 컬러링한 그림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광진

 

‘2016 제1회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은 팝아트·회화·일러스트·락·힙합·재즈 등 다양한 예술 장르가 어우러진 문화예술 축제로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예술 및 공연 분야의 문턱을 낮추고, 남녀노소 누구나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2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진행되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에는 100여명의 아티스트가 펼치는 길거리 아트 공작소 ‘스트리트 갤러리’, 지역 예술작가들의 작품 및 수공예품 전시 ‘광진아트마켓’, 아트와 공연의 만남 ‘인디팝·아트팝 콜라보 쇼’ 등 다양한 퍼포먼스와 전시 작품들이 나루아트센터 일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또한 페스티벌 참여 작가가 실시간으로 관객들 앞에서 작품을 완성하는 ‘라이브 페인팅 쇼’가 29일(토)부터 30일(일)가지 2일 동안 총 6회 펼쳐질 예정이며, 다양한 수제맥주와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스트리트 칵테일 파티’도 진행된다.

 

페스티벌을 더욱 풍성하게 할 다채로운 관객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유명 팝아티스트와 학생, 직장인 등이 모여 예술과 아티스트의 삶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팝팝톡톡’ 강연과 팝아트 작가와 함께하는 ‘분필 바닥화 그리기 대회’ 등이 준비돼 새로운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 밖에도 31일에는 팝아트 작가들을 지원하는 ‘제1회 코리아 팝아트 어워드’가 나루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어워드는 국내 신진·중견 팝아티스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국내 첫 팝아트 분야 시상식으로서 더욱 의미가 깊다.

 

김용기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과 팝아트 어워드가 팝아트 및 문화·예술계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주민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갖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만의 특화된 문화·예술 콘텐츠를 발굴하고 적극 지원하여 문화도시 광진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6 제1회 뚝섬 팝아트 페스티벌’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그램 및 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재)광진문화재단(http://www.naruart.or.kr, 02-2049-4700)로 하면 된다.

 

▲ 페스티벌 포스터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10/21 [15:4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