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포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민이 바라는 광진구청사는?
광진포럼, 7월 ‘법원부지-광진구청 주민참여 개발계획’ 이어 12일 정례포럼.
 
디지털광진
 

지난 7월 11일 ‘법원부지-광진구청 주민참여 개발계획’을 주제로 7월 정례포럼을 개최했던 광진포럼이 9월에는 ‘광진구민이 바라는 광진구청사’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 광진포럼에서는 12일  '광진구민이 바라는 광진구청사'를 주제로 정례포럼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7월 11일 열렸던 '법원부지-광진구청 주민참여 개발계획' 정례포럼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현재의 낡고 비좁은 구청 청사를 대신할 새로운 청사를 짓기로 하고 내년 초 이전하는 동부지방법원부지에 복합청사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아직 서울시와 협의가 완료되지 않아 청사건립 확정까지는 절차가 많이 남아있지만 신청사 건립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요구는 점차 높아지고 있다.

 

당초 광진포럼은 9월 정례포럼에서 광진구로부터 7월 포럼 이후 진행된 청사신축관련 추진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전문가 주제발표와 주민의견 청취 등을 진행할 예정이었지만 신청사 추진과 관련해 특별한 확정사항이 없어 광진구청 설명은 이번 포럼에서 생략하기로 했다.

 

포럼은 오는 9월 12일 오후 7시부터 건국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 301호(2층) 강의실에서 열린다. 포럼에서는 한양대학교 박정윤 연구교수가 ‘함께 소통하는 광진구 신⋅구청사 프로젝트’ 주제발표에 이어 윤창근 성남시의원이 ‘공공청사의 이전과 주변지역 상권 공동화 현상에 대하여’를 주제로 한 성남시청 이전사례를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포럼 참가자들이 참여하는 ‘나도 한마디 - 구청에 전달할 포스트잇 작성 및 청중발표’시간에서는 구민들이 바라는 광진구청사의 미래상에 대한 참가자들의 의견을 취합해 향후 광진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포럼은 건국대학교 생태기반사회연구소와 광진주민연대, 디지털광진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12일 오후 7시부터 건국대학교 생명환경과학대학 301호 강의실(2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광진포럼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없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진주민연대(전화 466-9390)로 문의하면 된다.

 

▲ 광진포럼에서는 12일 '광진구민이 바라는 광진구청사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6/09/05 [17:1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