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노인종합복지관 ‘행복더하기, 웃음나누기’
15일부터 어르신들 대상으로 집단 미술치료 및 웰다잉 교육 실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6/04/21 [18:10]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화평 스님)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집단미술치료 및 웰다잉교육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경남아파트 경로당에서‘행복더하기, 웃음나누기’ 집단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집단프로그램은 집단미술치료를 통한 노년기 스트레스 감소와 함께 웰다잉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죽음에 대한 불안과 노년기 우울감을 감소시키고자 추진되었다.

 

미술심리치료 내용으로는 ‘내 이름 꾸미기’, ‘나희 신혼시절 이야기’, ‘버리고 싶은 것들’을 주제로 진행되며 웰다잉교육은 ‘인간발달과정 알아보기’. ‘죽음의 의미와 죽음준비의 중요성’, ‘사전의료의향서 작성’ 등으로 진행된다.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집단프로그램을 통하여 평소 이와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없던 어르신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물론, 죽음과 노후에 대해 생각해보지 못했던 어르신들에게 웰다잉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죽음에 대한 불안감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광진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광진구 내 경로당활성화 및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우리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사업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진노인종합복지관(전화 466-6242)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4/21 [18:1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