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운전면허 적성검사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도로교통공단, 적성검사 인터넷신청서비스 1종 보통까지 확대시행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5/12/09 [17:34]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은 제2종 보통 운전면허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었던 인터넷 신청 서비스를 제1종 보통 운전면허로 확대하여 ‘운전면허 적성검사 인터넷 신청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 자료를 행정정보 공동이용망을 통해 도로교통공단 시스템과 연계하고, 민원인이 인터넷으로 적성검사를 신청하면 경찰청 면허정보를 확인 후 적성검사가 접수되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다.

 

기존에는 정해진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 내에 반드시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여 신청하여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하지만 최근 2년 이내에 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을 받은 기록이 있으면 적성검사를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어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적성검사 인터넷 접수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www.koroad.or.kr) 에서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신청하면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이 제작된다. 민원인이 희망하는 날짜에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여 수령하면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도로교통공단 강남운전면허시험장(장장 박영조)은 인터넷 전용창구를 운영하고 있어 대기시간 없이 인터넷으로 신청한 운전면허증을 바로 수령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더 나은 면허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5/12/09 [17:3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