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이들을 위한 ‘서울어린이 국악축제’ 열린다.
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 10월 17일 대공원에서 개최. 국악동요부르기 대회 참가자 모집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5/09/07 [10:06]

(사)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대표 전송배)는 어린이들이 우리나라의 고유한 전통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올바른 문화 정체성을 함양할 수 있는 즐거운 잔치 한마당인 <2015 서울 어린이 국악축제 (부제)“온누리 더하GO 온가락 나누GO”>를 오는 10월 17일(토) 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2015 서울시 어린이 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유/초등학생들로 하여금 우리 고유의 음악적 감수성과 문화적 공동체성 형성을 통한 사회적 통합과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서울시에 거주하는 어린이(유아/초등학생)들이 끼와 재능을 뽐내는 마당인 <국악동요부르기 대회>는 물론 유/초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보다 수준높고 재미있는 국악교육의 실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가들의 다양한 의견과 우수한 콘텐츠들을 공유할 수 있는 <서울시 무형문화재를 활용한 국악교육 프로그램 경연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며, 축제 당일에는 축제장을 찾은 어린이와 가족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래놀이가 펼쳐져 있는 <재미있는 전래놀이터>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에서는 국악축제를 앞두고 국악동요부르기 대회 참가자들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12일까지 신청하면된다. 동요부르기 대회 예선은 20일 열리며 21일 1차 서류심사 및 10월 5일 2차 심사 등의 일정을 거쳐 10월 17일 대공원 열린무대에서 본선을 펼치게 된다. 축제 참가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 홈페이지(www.ikukak.org)를 참조하거나 전화(447-2289)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사)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의 전송배 대표는 “『서울 어린이국악축제 ’온누리 더하GO 온가락 나누GO‘』는 어린이(유/초등)들을 중심으로 한 “국악동요제”와 현장교사들의 아이디어로 새롭게 이루어진 “국악교육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전래놀이한마당”으로 구성하여 들썩이는 축제의 한마당이자 국악교육의 저변 확대와 한민족의 문화적 정체성을 확립하는 살아있는 교육의 장으로 만들고자 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서울어린이 국악축제 포스터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5/09/07 [10:0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