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이들을 위한 ‘서울어린이 국악축제’ 열린다.
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 10월 17일 대공원에서 개최. 국악동요부르기 대회 참가자 모집
 
디지털광진
 

(사)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대표 전송배)는 어린이들이 우리나라의 고유한 전통문화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올바른 문화 정체성을 함양할 수 있는 즐거운 잔치 한마당인 <2015 서울 어린이 국악축제 (부제)“온누리 더하GO 온가락 나누GO”>를 오는 10월 17일(토) 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2015 서울시 어린이 문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유/초등학생들로 하여금 우리 고유의 음악적 감수성과 문화적 공동체성 형성을 통한 사회적 통합과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히, 서울시에 거주하는 어린이(유아/초등학생)들이 끼와 재능을 뽐내는 마당인 <국악동요부르기 대회>는 물론 유/초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보다 수준높고 재미있는 국악교육의 실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가들의 다양한 의견과 우수한 콘텐츠들을 공유할 수 있는 <서울시 무형문화재를 활용한 국악교육 프로그램 경연대회>도 개최될 예정이며, 축제 당일에는 축제장을 찾은 어린이와 가족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래놀이가 펼쳐져 있는 <재미있는 전래놀이터>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에서는 국악축제를 앞두고 국악동요부르기 대회 참가자들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12일까지 신청하면된다. 동요부르기 대회 예선은 20일 열리며 21일 1차 서류심사 및 10월 5일 2차 심사 등의 일정을 거쳐 10월 17일 대공원 열린무대에서 본선을 펼치게 된다. 축제 참가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 홈페이지(www.ikukak.org)를 참조하거나 전화(447-2289)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사)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의 전송배 대표는 “『서울 어린이국악축제 ’온누리 더하GO 온가락 나누GO‘』는 어린이(유/초등)들을 중심으로 한 “국악동요제”와 현장교사들의 아이디어로 새롭게 이루어진 “국악교육 프로그램 경연대회” 및 “전래놀이한마당”으로 구성하여 들썩이는 축제의 한마당이자 국악교육의 저변 확대와 한민족의 문화적 정체성을 확립하는 살아있는 교육의 장으로 만들고자 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서울어린이 국악축제 포스터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5/09/07 [10:06]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