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고의 아름다운 미소사진을 찾습니다
광진구, 제17회 미소사진공모전. 9월 1일부터 15일까지 공모
 
디지털광진
 

광진구가 밝고 따뜻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하는‘제17회 아름다운 미소사진 공모전’에 출품할 작품을 공개 모집한다.

 

▲ 지난해 미소사진전 금상 수상작 '멘토의 미소'(조동현 작)     ©디지털광진

 

올해로 17회를 맞고 있는 미소사진공모전은‘미소’가 주는 긍정적인 효과와 밝은 이미지를 통해 지친 구민들의 삶을 치유하고 행복을 증진하는 한편, 광진구 이미지 제고에 공헌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공모작은‘미소사진 부문’과‘광진사진 부문’으로 나눠 일상생활에서 남녀노소의 아름답게 웃는 모습을 담은 국내·외 미발표 자유작과 ‘서울동화축제’와 구민 소통과 화합의 장인‘광나루 어울마당’등 지역 축제, 그 밖에 지역 내 관광명소와 발전상 등을 촬영한 사진이다.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규격은 디지털 파일로 최대 사이즈 2000×1575픽셀(11×14인치 기준), 용량 3MB 이내의 파일로 작품 수는 1인 4매까지다.출품방법은 광진구사진작가회 홈페이지(www.naru.or.kr)에 접속해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은 후, 10월초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및 광진구사진작가협회에서 추천한 사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5명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다음날 광진구 홈페이지 및 광진구사진작가회 홈페이지에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금상 1점 5백만원, 은상 1점 2백만원, 동상 3점 각 1백만원, 가작 5점 각 3십만원 등 총 10점의 입상작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입선작은 출품작의 20% 내에서 선정되며 광진구 부문 출품작 20점은 상장과 상금 1십만원을, 미소부문에는 상장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3일 광진문화예술회관 나루아트센터 전시장에서 실시하며, 당선된 작품은 시상식 당일부터 30일까지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제 16회 미소사진전 공모 결과 총 356명이 미소 부문 1179점, 광진 부문 112점 등 총 1275점을 출품해 총 10점의 입상작과 미소부문 입선작 126점, 광진구 부문 입선작 20점 등 총 146점의 입선작이 선정됐다. 이 중 고된 훈련과 혹독한 재난현장에서도 희망의 미소를 잃지 않는 소방관들의 미소가 돋보이는 조동현씨(울산)의‘멘토의 미소’가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문화체육과(전화 450-7577)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가족, 친구, 연인, 동료 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 일상생활에서 간직해왔던 소소한 기억 등 따뜻한 미소가 담긴 어떤 사진이든 신청이 가능하다. 사진작품 감상만으로 감수성이 풍부해지고 마음이 힐링될 수 있는 최고의 작품들이 많이 출품돼 올해 사진전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미소사진 공모전 포스터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5/08/25 [18:08]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