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원 성년례 '열아홉 나를 뽐내봐'
성년의 날 맞이하여 5월 16일 대공원에서 전통 성년례 . 참가자 모집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5/04/16 [11:20]

 광진문화원(원장 오금진)은 성년의 날(5월 18일)을 앞두고 5월 16일 오후 3시부터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전통성년례 재현과 전통문화공연이 펼쳐지는 ‘열아홉 나를 뽐내봐’를 개최하기로 하고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 지난해 문화원성년례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성년례에서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전통성년례 재현행사, 다양한 축하공연과 체험행사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전통성년례 재현행사에는 광진구 거주 19세(1996년생)와 20세(1995년생), 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는 장애인, 외국인 등 총 50명을 초청하여 진정한 성인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일깨워 주는 숭고한 의례와 축하의 장을 통하여 구민 축제 한마당을 펼칠 예정이다.  

 

전통성년례는 예법에 따라 성인됨을 상징하는 복식을 갖추고 성인으로서의 몸과 마음을 당부하는 시가례, 재가례, 삼가례와 술 마시는 예법을 일러주며 성인됨을 축하하는 초례, 마지막으로 성인으로서 마음속에 새겨야 할 교훈과 가르침을 내려주고 이를 실천하기를 다짐하는 의례인 수훈례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통성년례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4월 30일까지 광진문화원 홈페이지(www.kjcc.or.kr) 알림마당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kwangjin21@kccf.or.kr)로 신청하거나 문화원 사무국을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성년례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진문화원(전화 447-024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문화원 성년례     © 디지털광진

 

▲ 전통성년례 포스터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5/04/16 [11:2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