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언덕배기 마을' 벤치마킹기법을 벤치마킹하다.
중곡4동 주민자치위원회, 평내동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현장탐방
 
디지털광진
 

중곡4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민순옥) 소속 주민자치위원들과 공무원 등 20명은 지난 13일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자치회관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돌아왔다.

 

▲ 지난 13일 평내동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자치회관 우수사례를 탐방하고 온 중곡4동방문단     © 디지털광진

 

 

중곡4동주민자치위원회는 그간「정감가는 언덕배기 마을만들기」를 추진하면서 긴고랑로와 용암사 주변에 ‘숲으로 가는 길’ 벽화 등을 조성하고 ‘카페-休’를 운영하는 등 마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그 결과 2014년도 서울시 자치회관 우수사례 발표회에 선정되는 등 괄목한 성과를 냈다.

 

이번 평내동주민자치센터 방문에서 중곡4동 방문단은 120종의 자치회관 프로그램 운영방법, 청소년자치위원회 구성, ‘평내슬로우 소풍 9경길’ 등 마을가꾸기 사업 추진과정을 설명 듣고 질의응답과 현장 탐방을 실시하였다.

 

중곡4동주민센터(동장 김종배)는 “이번 평내동주민자치센터 방문을 통해 중곡4동주민센터를 벤치마킹 하러올 전국의 다른 주민자치센터를 맞이하는 노하우를 배웠다. 향후 중곡4동 주민센터는 정감가는 언덕빼기 마을만들기를 위한 주민자치위원들의 열정에 행정적지원을 적극 보태 전국에서 벤치마킹하러 찾아오는 마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5/02/26 [16:11]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