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1일 중곡2동 '알뜰한 당신의 알뜰장'으로 오세요.
11시-15시까지 동주민센터 앞에서. 의류, 도서, 보은군의 농특산물도
 
디지털광진
 
중곡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충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가정내 물품을 판매하고 기부하는 알뜰장을 11일 오전 11시부터 15시까지 중곡2동주민센터 앞에서 연다.
 
'알뜰한 당신의 알뜰장'으로 이름 붙여진 이번 알뜰장에서는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신발, 가방, 장난감 등을 판매할 수 있도록 장을 열어주고 지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교류해온 자매결연지인 충북 보은군 마로면의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직거래 판매한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매주 화, 목요일을 재활용품 기부일로 지정하여 고철, 폐가전제품, 헌옷 등을 중곡2동(동장 강호철) 직원들과 함께 방문 수거하고 있으며, 중곡복지관이 이월상품으로 지원받은 의류 100점, 직능 및 자생단체장들의 도서 및 장난감 등을 후원 받아 알뜰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날 알뜰장 모금액과 폐지, 고철, 헌옷 등을 수거업체에 판매한 수익금은 마을기금으로 적립해 연말 마을공동장학기금으로 활용하여 어려운 여건 속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도울 예정이다.
 
강호철 동장은 "쓰레기 제로화는 쓰레기를 없애는 것이 아니라 종량제봉투안의 쓰레기 중 합성수지류인 비닐, 페트병, 일반종이 등을 구분 배출하여 쓰레기를 줄이자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무심코 버리는 비닐, 헌옷, 사용가능 물품 등을 다시 한번 살펴서 교환 판매하거나 기부할 수 있도록 하여 쓰레기봉투에 버리는 물품이 없도록 하는 것이다."며 행사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중곡2동 알뜰장 '알뜰한 당신의 알뜰장'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중곡2동주민센터(전화 450-1032)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3/04/09 [17:29]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