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뚝섬한강공원에서 ‘줍깅’
환경의 날 맞아 31일 ‘한강지킴이’ 줍깅 봉사활동 펼쳐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5/31 [17:31]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29회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과 실천의지를 높이고자 31일 뚝섬한강공원에서 한강지킴이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31일 뚝섬한강공원에서 줍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 디지털광진



이번 봉사활동은 16일부터 개최된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로 인해 더럽혀진 한강공원 주변의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분리배출 하기 위해 추진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항상 한강공원을 즐기던 입장에서, 돌보는 입장이 되어보니 생각보다 작은 쓰레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이번 한강지킴이 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보원 엄재성 ESG 추진단장은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1차 때보다 더 많은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동참해줘 고맙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자연과 조화로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강지킴이 활동은 서울시 미래한강본부가 주최하는 친환경 ESG 활동으로 줍깅, 환경정화, 생태교란 식물제거 등을 통해 한강공원을 돌보는 활동이다. 사보원은 ‘2024 한강공원 자원봉사자 단체에 선정되었으며, 이번 행사에는 임직원 42명이 참여하였다. 줍깅은 쓰레기 줍는 조깅의 줄임말로 자연보호 활동과 체육활동이 합쳐진 신조어이다.

 

사보원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되었으며,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29조에 따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구축·운영·지원 및 같은 법 또는 그 밖의 다른 법령에 의해 위탁받은 사업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여 공정하고 효과적인 사회보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보원은 보건복지분야 정보시스템 통합 운영·관리, 사회·보육서비스 통합 관리, 보건복지분야 정보화 지원, 보건복지분야 통계 및 정책, 고객지원 및 품질관리를 주요 기능으로 활동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31 [17:3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