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사례관리 어르신 생신잔치 열어
17일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공헌 실천사업 일환으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5/17 [17:07]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17일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2024년 효사랑 나누기 한마당-19회 사례관리 어르신 만수무강 칠,팔순 잔치를 열었다.

 

▲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직원들이 17일 광진노인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사례관리 어르신 칠,팔순 잔치’를 열어드렸다  © 디지털광진



팔순 잔치는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가족의 해체, 단절 등의 이유로 생신조차 챙길 수 없는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함께하고, 이를 통해 사례관리 어르신들이 삶의 희망을 유지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행사에는 광진구 사례관리 어르신들과 축하객 등 60명이 초청됐으며 사보원 임직원들이 축하공연과 함께 소담한 생일상을 겸한 식사도 어르신들에게 대접했다. 노래공연과 전통공연 등 흥겨운 잔치에 기쁨을 감추지 못한 어르신들은 뜻밖에 이런 잔치가 열려 너무나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재능기부로 축하공연을 선보인 사보원 음악동아리 정음동의 김정수 본부장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마음으로 공연을 준비했는데, 어르신들이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더욱 벅차다영광스러운 자리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사보원 엄재성 ESG 추진단장은 외롭고 힘들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계시는 연로하신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하며 즐거운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효도하는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보원은 광진구 내 어르신들을 위해 명절 만두빚기, 스마트폰 교육, 배식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사보원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되었으며, 65세 이상 노인 등에게 적절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맞춤돌봄시스템과 독거노인·장애인 가정에 화재, 응급호출 등이 발생할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디지털돌봄시스템등을 운영하고 있다.

 

▲ 만수무강 칠팔순 잔치 모습  © 디지털광진

 

▲ 축하 케이크 자르기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17 [17:0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