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버이 은혜 감사합니다’. 어버이날 경로행사 개최
15개 동별로 경로행사. 유공자 표창, 3,500명에게 효꾸러미 전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5/09 [07:31]

광진구는 8, 52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경로 행사를 진행했다.

 

▲ '할머니, 할아버지 건강하세요!' 광진구는 8일 15개 동별로 어버이날 기념 경로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구의1동 명성어린이집 아이들의 공연 모습  © 디지털광진



이번 행사는 15개 동주민센터 별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유공자 표창 수여 효 꾸러미 전달 재능기부 공연 등 동별 특색있는 내용으로 준비됐다.

 

희생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모범 어르신 15명과 효행자 및 어르신 복지 기여자 15명에게 유공자 표창이 수여됐다. 중곡1동에서는 36년간 시부모 봉양으로 효행의 공로를 인정받아 김숙자 씨가 대통령상을 수상해 축하를 받았다. 또 동별로 노인복지유공자에 대한 국회의원과 광진구의회 의장 표창장 전달식도 진행됐다.

 

저소득 어르신 3,500명에게는 식사대용 간편식과 간식, 음료 등으로 구성된 효 꾸러미도 전달했다. 효꾸러미는 동별로 특성에 맞게 구성했으며, 일부 동에서는 지역의 단체 등에서 기부한 물품을 추가하기도 했다.

 

특히, 군자동에서는 웃음 치료 오락 시간을, 중곡4동에서는 대원여고 학생들의 재능기부 공연을, 구의1동에서는 명성어린이집 아이들 공연과 경기민요 공연이 진행되어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기분 좋게 웃었던 하루였다.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중곡1, 군자동, 중곡4, 구의1동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표창 수상자에게 축하와 감사 인사를 전하고, 참석한 어르신들의 손을 잡으며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인사말을 통해 김 구청장은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에 대비해 맞춤형 돌봄서비스와 여가문화활동, 사회활동 지원 등 어르신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동별 경로행사 이모저모]

▲ 중곡1동 경로행사에서 김경호 구청장이 효행으로 대통령상을 받은 김숙자 씨를 축하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인사하는 김경호 구청장  © 디지털광진

 

▲ 중곡1동 효 꾸러미 전달  © 디지털광진

 

▲ 중곡1동 경로행사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 군자동 웃음치료  © 디지털광진

 

▲ 대원여고 학생들의 축하공연(중곡4동)  © 디지털광진

 

▲ 경기민요 공연을 즐기는 어르신들(구의1동)  © 디지털광진

 

▲ 고민정 국회의원 표창장 수여식(구의1동)  © 디지털광진

 

▲ 구의1동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09 [07:3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