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생 한 명 한명 모두가 빛나는 교실을 위해.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수업혁신프로젝트 ‘별빛함성’ 추진. 수업·평가나눔 교사단 발대식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5/06 [07:52]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효)은 수업혁신 프로젝트 별빛함성추진을 위한 첫걸음으로, 429일 디노체컨벤션에서 중등 교원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업·평가나눔 교사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 발대식 전경  © 디지털광진



별빛함성프로젝트란 학생 한 명 한 명 모두가 빛나는 교실을위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생각을 나누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성동광진의 수업혁신 프로젝트다. 교육과정수업혁신평가개선네트워크미래교실 등 5개 분야에 대해 중점적으로 추진된다.

이를 위한 선도 역할을 할 성동광진 수업·평가나눔 교사단은 국어수학사회/역사과학 외국어도덕/윤리음악미술체육특수에듀테크AI()에듀테크AI()융합수업독서기술가정보건진로생태전환 등 19개 분임으로 성동광진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 232명이 활동하게 된다. 

특히,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11개 교육지원청 중 최초로 생태전환 분임을 개설하여,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위한 생태전환교육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연구할 계획이다. 

수업·평가나눔 교사단 발대식은 비전 선포와 수업나눔의 가치 공유를 위한 정미선 서울특별시교육청 자문관의 교사 공동체와 함께하는 성장의 의미특강을 시작으로 하여,나눔을 위한 마음 열기수업평가에 대한 생각 나눔수업나눔 실천 준비 등 교사단이 주도하여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향후 국···(국제공동수업·토론교육·인공지능교육·생태전환교육)공동수업설계를 기반으로 한 연구활동을 월 1회 이상 함께할 예정이며, 몰입형심화연수(12), 공유를 위한 수업·평가나눔 한마당을통해 학교 안 수업나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진효 성동광진교육장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별빛함성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교사 간의 협력과나눔이 수업혁신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특강  © 디지털광진

 

▲ 교육장 인사말  © 디지털광진

 

▲ 비전선포  © 디지털광진

 

▲ 수업평가나눔 교사단 발대식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06 [07:52]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성동광진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