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5월 푸른 날 가족과 함께’ 5월 25일 광진가족페스티벌.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잔디광장에서 가족백일장, 가족영화제 등 개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4/25 [06:50]

 

광진구에서는 5월 가정의 달과 제29회 광진구민의 날을 맞아, 다음 달 25일 어린이대공원에서 광진가족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광진구는 5월 25일 어린이대공원에서 광진가족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9월 개최되었던 광진가족영화제 모습  © 디지털광진



구의문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광진가족페스티벌은 광진구민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가족 백일장 및 그림 그리기 대회 가족영화제가 열린다.

 

먼저, 가족 백일장과 그림 그리기 대회는 광진구민, 관내 학교 재학생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백일장은 시와 산문 중 선택해 참가할 수 있으며 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 문해다문화부로 나눠 실시된다. 그림 그리기 대회는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진행된다.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공개되며, 각 부문별 수상자 선정 및 시상식 개최는 6월 중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백일장과 그림 그리기 대회는 온라인 사전 접수로 700명을 모집하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선착순 2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광진가족영화제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보스 베이비 2’ 2편을 상영할 예정으로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광진구는 셀프 사진관, 캘리그래피, 축하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광진구는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행사 당일 참가자들은 대중교통과 도보로 이동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고, 다양한 세대가 자유롭게 어울릴 수 있는 문화 향유의 장을 마련하고자 광진가족페스티벌을 준비했다라며, “가족, 이웃과 함께 축제를 즐기며 소중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광진가족페스티벌 안내  © 디지털광진

 

▲ 가족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 안내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25 [06:5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