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보원, 국민행복서비스 발굴창업경진대회 개최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사회보장 분야 사회문제 대응 위한 아이디어 공모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4/17 [06:40]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은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와 함께 2024년 사회보장정보와 공공·민간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민행복서비스 발굴·창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인 경진대회는 국민 생활과 밀접한 사회보장분야 데이터 활용 촉진과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사회보장 분야 사회문제 대응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사보원과 동국대가 공동 주관한다.

 

경진대회에서는 사보원 등 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이 제공 중인 사회보장정보 및 공공데이터민간 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기획 및 사업화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그간 경진대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아동학대 예방, 고독사 예방, 장애인의 삶의 질 개선과 관련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한 바 있으며, 2021년과 2023년 대상 수상팀이 범정부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에 진출하여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서류심사 및 발표심사를 거쳐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2, 장려상 11, 입선 10팀을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대상 팀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상금 700만원, 최우수상 2팀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상금 500만원, 우수상 2팀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상, 동국대학교 총장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대상 수상 아이디어는 컨설팅을 거쳐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며,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일경험 지원사업과 연계를 통해 아이디어의 실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경진대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복지로(bokjiro.go.kr) 및 사보원 누리집(ssis.or.kr), 온오프믹스(onoffmix.com)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공모는 48()부터 67()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발굴된 아이디어 검증 및 사후 실행력 제고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아동권리보장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SW중심대학협의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자신문, 이티에듀, 헬스경향 등 총 11개 기관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특히 2024년에는 한국장애인개발원이 후원사로 신규 참여하여 발굴된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 국민행복서비스 발굴,창업경진대회 안내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17 [06:4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