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보등록 첫날 갑 2명, 을 2명 등록
(갑)이정헌, 김병민 후보. (을)고민정, 오신환 후보 등록 마쳐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3/21 [14:54]

410일 치러지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이 21일 시작되었다. 후보등록 첫날인 21일 오전까지 등록을 마친 후보는 광진()선거구 2, 광진()선거구 2명이다.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할 광진구 각 당의 주요후보들은 21일 오전 중 대부분 후보등록을 마쳤다. 21일 오전까지 광진구선관위에 등록한 후보는 광진()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이정헌, 국민의힘 김병민 후보 2명이며, 광진()선거구도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국민의힘 오신환 후보 등 2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쳤다.

 

후보등록 첫날인 21일 오전 9시 후보자 등록이 시작된 직후 광진() 더불어민주당 이정헌 후보가 제일먼저 선관위를 찾아 후보등록을 마쳤다. 이정헌 후보는 등록을 마친 후 “410일은 윤석열 정권 심판의 날이다. 그리고 우리 광진구민과 대한민국 국민이 승리하는 날이 될 것이다. 권력 앞에 당당하고 시민 앞에 겸손한 정치를 하겠다. 하루하루를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날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뛰겠다. 구민들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새롭게 당당하게 일 할 지역의 일꾼이 필요하다고 여기시는 것 같다. 그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쉬지 않고 달려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제일먼저 후보자 등록을 마친 이정헌 후보  © 디지털광진

 

▲ 후보 등록 후 등록증을 받고 있는 이정헌 후보  © 디지털광진



930분 경 두 번째로 후보로 등록한 광진()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후보는 구민 여러분께서 키워주셔서 여기만큼 왔다. 지난 4년 동안 많은 입법 활동을 하고 제1야당 지도부로 윤석열 정권에 맞설 수 있었던 것은 광진구민들께서 힘을 모아주시고 잘 키워주신 덕분이다. 이제는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광진구의 발전은 물론 광진구가 정치의 중심이 되어 대한민국의 무너진 근간을 바로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그 시작을 광진구민들과 제가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후보 등록 서류를 선관위에 제출하고 있는 고민정 후보  © 디지털광진

 

▲ 후보등록을 마친 후 등록 소감과 각오를 밝히는 고민정 후보  © 디지털광진

 

▲ 등록을 마친 후 더불어민주당 이정헌 후보와 고민정 후보가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세 번째로 등록한 광진갑)선거구 김병민 후보는 오전 10시경 선관위를 찾아 등록을 마쳤다. 김 후보는 후보로 등록한 후 지난 4년 간 광진에서 원외 당협위원장으로서 단 하루도 쉬지 않고 오직 우리 광진구의 변화발전만을 생각하면서 달려왔다. 원외위원장으로 있는 동안 광진구의 발전을 함께 이끌 수 있도록 구청장과 서울시장을 만드는데 기여했다. 저는 광진구에서 태어나 초중고를 졸업하면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해 온 누구보다 광진을 잘 아는 후보라 자부한다. 어떤 후보가 주민들의 삶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잘 준비되어 있고 광진구의 발전을 이끌 수 있는 후보인지 정책, 공약 중심의 선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국민의힘 김병민 후보가 등록 서류를 제출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 등록을 마친 후 소감을 밝히는 김병민 후보  © 디지털광진



1030분경 4번째로 후보로 등록한 광진()선거수 국민의힘 오신환 후보는 이번 선거는 진짜 일꾼을 뽑는 선거다. 반드시 36년간의 민주당 독주를 끝내고 광진()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겠다. 광진구는 향후 10년을 앞당기느냐 아니면 뒤로 후퇴하느냐는 기로에 있다. 지금이 광진발전의 골든타임인 만큼 주민들께서 사람을 바꿔 광진을 바꿔주시리라 믿는다. 그 동안 지역 내 숙원사업들을 꼼꼼히 챙겨왔다. 그런 공약과 정책이 주민들에게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진정성을 갖고 발로 뛰어 반드시 승리하겠다. 진짜 일꾼이 오신환이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 열심히 일해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후보등록 서류를 제출하는 오신환 후보  © 디지털광진

 

▲ 등록소감을 밝히는 오신환 후보  © 디지털광진



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록은 22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몇 명의 후보가 광진갑과 광진을선거구에 입후보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자들의 주요경력 및 학력, 재산, 병역, 세금납부, 전과기록 등을 인터넷선거통계시스템(http://info.nec.go.kr)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이번 선거 공식선거운동은 오늘 28일 시작되어 투표 전날인 9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투표는 1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이에 앞서 사전투표는 45일과 6일 이틀간 진행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3/21 [14:54]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