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선정
‘구청장과 만남의 날, 골목소통’ 등 기관장 민원행정 활동점수 만점 받아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3/04 [15:35]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실시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광진구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 자양초등학교 앞에서 아이들과 소통하는 김경호 구청장     ©디지털광진

 

 

 

 

정부 업무평가인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기초·광역자치단체와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1년간의 민원 행정 개선 노력도와 만족도 전반을 종합해 가등급부터 마등급까지 5단계로 평가한다.

 

세부 평가 내용은 민원 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 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의 5개 항목 20개 지표다.

 

올해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은 광진구는 지난해에 비해 2.1점이 상승했고, 3개 항목에서는 모두 최우수등급의 점수를 얻었다.

 

▲ 민원안내 로봇 나루  © 디지털광진



특히 구청장과 만남의 날’, ‘민원 현장 소통’, ‘골목 소통등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친 기관장의 민원 행정 대내외 활동 평가 항목에서는 만점을 받았다.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가족관계 신고서 대필 서비스’, ‘민원 안내 로봇 나루운영과 힐링 프로그램’, ‘심리상담센터를 마련해 민원 담당자 보호에 앞장선 부분에서도 최고 점수를 얻었다.

 

아울러 민원 만족도 평가 가운데 직원의 친절한 응대와 적극성, 전문성 항목에서 평균(91.99) 대비 높은 점수를 얻어 서비스 질 향상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구는 밝혔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민과 소통하면서 오늘보다 나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부족한 부분은 개선하고, 향상된 부분은 더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3/04 [15:35]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