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경호 구청장, 설맞이 소통행보 ‘터놓고 말해요’
5~6일 이틀 동안 경로당과 장애인 시설 방문해 안부와 격려인사 전해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2/08 [06:51]

갑진년 청룡의 해, 힘찬 기운 받아 건강하시고 소원 성취하십시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설을 앞두고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경로당과 장애인 시설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의 안부를 살폈다.

 

▲ 마실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리는 김경호 구청장  © 디지털광진



먼저 5, 마실경로당 용마경로당 장수경로당 세 곳을 방문한 김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손을 맞잡고 반가운 인사를 나눴다.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 이야기를 달라며 당부했고, 어르신들이 건넨 질문과 건의 사항에 답변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마실경로당은 취미 활동 시설인 스마트 테이블, 실내 텃밭 가꾸기인 스마트 팜, 무인화기기 체험용 키오스크 등을 설치해 지난해 스마트 경로당으로 거듭난 곳이다. 또한, ‘용마경로당은 노후 경로당 그린 리모델링 사업에 선정돼 올해 외벽, 지붕 단열, 창호, 냉방기와 보일러 교체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할 예정이다. 지난해 말 그린 리모델링 사업을 공모 신청한 장수경로당은 올해 선정 여부를 기다리고 있다.

 

▲ 장수경로당을 찾은 김경호 구청장  © 디지털광진

 

▲ 용마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대화하는 김경호 구청장  © 디지털광진



6일에는 광진구 수어통역센터시각장애인 쉼터를 방문해 시설 여건을 파악하고, 이용자들과 함께 모여 앉아 불편한 점과 건의하고 싶은 점들을 이야기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광진구수어통역센터를 찾은 김경호 구청장  © 디지털광진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무엇보다 건강이 제일 중요하다라며, “반가이 맞아 주신 어르신들과 장애인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말씀해 주신 가르침 잊지 않고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2/08 [06:51]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