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설맞이 만두빚기 봉사활동
2일부터 8일까지 광진구 관내 5개 경로당에서 만두빚고 선물도 전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2/06 [16:56]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하 사보원) 임직원들은 민족명절 설날을 앞두고 광진구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만두를 빚고 민속놀이를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하였다.

 

▲ 사보원 임직원들이 3일 화양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함께 ‘설맞이 명절 만두 빚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이번 봉사활동은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주최 경로당 연계사업인 설맞이 행복 나눔 한마당행사를 지원함으로써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 간의 친목을 지원하고 1·3세대 간 통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사보원 임직원들은 ESG 현장경영 실천을 위해 광진구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참여했다.

 

 

사보원 임직원 35명은 2일부터 8일까지 광진구 관내 화양경로당 등 5개 경로당에서 직접 만두소를 만들고 경로당에 오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만두도 빚어 따뜻한 간식을 만들어 대접하였다. 또한 경로당에 오시기 어려운 취약계층인 거동 불편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댁에 방문하여 명절 선물도 전달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만두를 빚으니 가족들과 함께한 옛날 생각이 많이 난다. 요즘은 만두를 사서 먹는데 오랜만에 모여서 이렇게 함께 만드니 즐겁고 재미있다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보원은 지난해 11월 광진구 ‘2023 1회 사랑의 김장축제봉사활동에 참여하여 관내의 저소득층 가구 1067세대에 10Kg씩 전달하였으며, 1월에는 11개 지역아동센터에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용품을 지원한 바 있다.

 

사보원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다양한 나눔과 지원을 펼쳐 왔으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국민체감형 ESG 현장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2/06 [16:5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