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상희, 이동길 의원의 구정질문에 대한 답변 진행돼
5일 본회의에서 김경호 구청장, 이동길, 김상희의 구정질문에 대해 답변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4/02/06 [07:50]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5일 제26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29일 진행되었던 김상희, 이동길 의원의 구정질문에 대한 집행부의 답변을 들었다.

 

▲ 구정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김경호 구청장  © 디지털광진



구정질문에 대한 답변은 김경호 구청장이 총괄답변을 한 후 담당 국장이 질문을 한 의원들과 11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김경호 구청장은 총괄답변에서 김상희 의원이 제안한 공공도서관의 다양한 활동공간 확충방안과 관련해 광진구는 공공도서관을 구민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공간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도서관 특성에 맞춘 메이커스페이스, 웹툰 창작 체험관, 신나지 토요스쿨, 도서관 로비음악회, 어린이동화극 공연 등을 운영하여 연령별로 참여형 문화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규 미술심리상담 프로그램인 도서관 아트테라피를 준비하고 있다. 공공도서관이 지식의 배움터이자 지역문화예술광간의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

 

광장동 237-9 부지 활용에 따른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공간 확충 방안은 청소년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말씀에 공감한다. ‘어린이문화센터 건립타당성 조사 용역에 청소년을 위한 문화공간 조성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여 검토하겠다. ‘구의회 이전 후 공간의 활용방안과 관련해 소규모 공연장, 예술교육장 조성 등 다양한 지역단체와 구민의 의견을 듣고 있다. 광진구나 문화재단에서 전문가 과정까지 맡아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행정의 적정범위 차원에서 고민의 여지가 있다. 관내 문화예술인과 더욱 소통하여 광진문화예술회관이 지역사회의 문화욕구를 포용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김경호 구청장은 이동길 의원이 질문한 광진구 수의계약과 관련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관내업체 수의계약 필요성에 대해 적극 동의한다. 광진구에서는 관내업체와의 수의계약을 위해 사업발주 전에 수의계약이 가능한 관내업체를 사전에 조사하고 있다. 홒메이지에 수의계약 희망업체 등록제도 실시하고 있으며 광진구상공회를 통해 관내업체 수의계약 참여방법을 안내하고 홍보에도 힘쓰고 있다. 그 결과 2023년 관내업체 수의계약 비율이 전년도에 비해 약간 상승했으나 비중이 전반적으로 낮은 실정이다. 가능한 경우 최우선으로 관내업체를 수의계약대상자로 검토하겠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관내업체 수의계약율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총괄답변에 이어 진행된 추가질문에서 김상희 의원은 구의2동에 들어서는 어린이영어도서관에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다문화 이해를 위한 도서를 제공할 것과 광장동 체육시설 부지를 활용한 야외도서관 운영, 도서관 직원들의 국내외 도서관 현장연수 적극 추진, 다양한 청소년공간 확충방안 마련등을 제안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2/06 [07:50]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