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포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쿠시마 오염수, 나와는 무관한가?
광진포럼, 11일 정례포럼 개최. 핵발전의 문제와 오염수 주제로 개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3/12/07 [11:38]

광진구민들의 토론광장인 광진포럼(광진시민허브, 광진주민연대, 디지털 광진, 건국대학교 산림조경분야 사회적경제연구센터)에서는 오는 11일 오후 4시부터 사람ing' 스튜디오에서 핵발전의 문제와 후쿠시마 오염수를 주제로 정례포럼을 개최한다.

 

▲ 광진포럼에서는 오는 11일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김익중 전 교수를 초청해 '핵발전의 문제와 후쿠시마 오염수'를 주제로 정례포럼을 개최한다.   © 디지털광진



일본은 지난 824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3차례에 걸쳐 오염수를 방류했으며, 이에 따라 국내유입에 따른 피해가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 당초 일본은 3~40년간 오염수를 방류한다는 계획이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그 보다 훨씬 많은 시간이 걸릴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방류를 중단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또한 윤석열 정부에서는 원자력을 친환경, 경제적인 에너지로 정의하며 원전확대정책을 추진하고 있지만 원자력 발전의 안전성과 사후처리 등 비용에 대한 회의론도 제기되며 이에 대한 논란도 지속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광진포럼에서는 김익중 전 동국대학교 의대 교수를 초청해 원자력 발전에 대한 이해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따른 문제점, 그리고 대안에너지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준비하였다.

 

포럼은 11일 오후 4시부터 유튜브 채널 더 깊이10’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ing' 스튜디오(자양로 322)에서 진행되며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0T_oJfAFM0w)를 통해 생중계 된다.

 

김익중 교수의 강연이 끝난 후에는 포럼 참가자와 시청자들이 참여하는 질의응답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진포럼(전화 02-466-9390)으로 문의하면 된다

 

▲ 광진포럼 안내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2/07 [11:38]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