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체육회 소식]택견, 체조, 풋살, 국학기공, 합기도
택견, 체조, 풋살, 국학기공, 합기도 선수단 각종대회서 좋은 성적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3/11/13 [09:47]

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광진구택견회 오진택 선수 동메달

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광진구택견회 오진택 선수가 남자 일반부 윷급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오진택 선수는 대한체육회 주최, 전라남도체육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으로 지난 10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전남 강진군 강진1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104회 전국체육대회 택견 경기에서 남자 일반부 윷급(-83kg)에서 동메달을 목에 달았다.

 

올해 제104회를 맞는 전국체육대회는 1920년에 개최된 제1회 전조선야구대회를 시초로 하고 있다. 하지만 1785년 그려진 조선시대 신윤복의 대쾌도에서 신분과 세대를 초월한 조선시대 백성들이 택견씨름을 즐기는 모습이 묘사되어 있어 택견은 전국체육대회보다 훨씬 이전부터 성행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광진구택견회 정지현회장은 대한민국 전통무술 택견이 세계적으로 더욱 뻗어 나아가 대한민국을 더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전국체전에서 남자 일반부 윷급 동메달을 획득한 오진택 선수(사진 맨 오른쪽)  © 디지털광진

 

▲ 오진택 선수  © 디지털광진

 

▲ 광진구택견회 소속 선수들  © 디지털광진

 

▲ 경기모습  © 디지털광진

 

▲ 택견 경기모습  © 디지털광진



24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합기도대회에서 1, 3위 입상!

24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합기도대회에서 광진구합기도협회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 대회는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 주최, 충청남도합기도협회, 청양군합기도협회 주관으로 지난 10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충남 청양군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광진구합기도협회 선수단은 총 10명이 출전하여 동자초등학교 2학년 정윤정 선수가 라이트급 1, 3학년 유다현 선수가 밴텀급 3, 3학년 이근욱 선수가 페더급 3, 자양중학교 김서경 선수가 헤비급 3위의 성적을 거뒀다.

 

합기도는 타 무술에 비해 역동적인 움직임을 이용한 무술이며, 호신무술로서 외부의 위협과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효과적으로 보호, 방어하며 상대를 제압하는 비폭력적인 무술이다. 유년시절 합기도는 신체 수련은 물론 예절 교육, 심신 수련 등을 통해 올바른 성장을 도우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광진구합기도협회 조남석 회장은 좋은 성적으로 광진구를 빛내준 선수와 대회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준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 전국합기도대회 입상 선수들  © 디지털광진


 

 

광진구체조협회 대공원야간클럽 서울시체조협회장배 생활체조대회우승

서울특별시체조협회 주최로 지난 1028일 경기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서울특별시체조협회장배 생활체조대회에서 광진구체조협회 소속 대공원야간클럽 국경자 강사와 19명의 선수들이 이탈노래에 맞춰 아름다운 체조를 선보여 우승했다.

 

생활체조는 생활체육의 다양한 종목 중 기본적이면서도 우수한 신체활동으로 음악과 율동이 함께 어우러져 신체의 단련과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어 접근성이 매우 높은 것이 장점이다.

 

광진구체조협회 곽순금 회장은 열심히 대회 준비를 하여 좋은 성과를 내 준 대공원야간클럽에게 감사드린다. 생활에 활력을 주는 생활체조에 구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많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광진구체조협회 소속 대공원야간클럽 선수들  © 디지털광진

 

▲ 서울시체조협회장배 생활체조대회에서 우승한 대공원야간클럽 선수들  © 디지털광진

 

▲ 선수단 대표  © 디지털광진

 

▲ 대회 참가 선수들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2023년 광진구체육회장배 풋살대회 열려

광진구체육회(회장 이정섭)114일 아차산배수지 축구장에서 ‘2023 광진구체육회장배 풋살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화창한 가을날씨 속에 진행된 이날 대회에는 선수와 학부모, 내빈을 포함하여 약 8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뤘으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여성부(언니, 동생) 부문에 52개 팀이 출전하여 우승을 위한 뜨거운 승부를 펼쳤다.

 

개회식에서는 프리스타일 축구공연과 토트넘 사인볼 시축이 진행돼 행사의 열기를 높였고 선수들은 승패를 떠나 경기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진정한 스포츠맨십을 보여주었다.

 

광진구체육회 이정섭 회장은 승패도 중요하지만 안전이 최우선이며 열심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 풋살대회 참가 선수들과 내빈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 대회 모습  © 디지털광진

 

▲ 여성부 우승팀 선수들  © 디지털광진

 

▲ 1,2학년부 우승팀  © 디지털광진



23회 서울특별시회장기 택견대회에서 건대부중 강윤규 선수 우수상

지난 114일 어린이대공원 숲속의 무대에서 개최된 23회 서울특별시회장기 택견대회”(서울특별시택견회 주최, 서울시체육회 후원)에서 광진구택견회 소속 건대부중 2학년 강윤규 선수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택견의 체급은 도, , , , , 막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발따귀, 곁치기, 딴죽 등 경기기술 용어가 모두 순우리말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한택견회는 세계최초로 한복을 모티브로 한 한국형 점수판을 개발하여 지난 2022년 전국체육대회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경기의 시작과 종료를 알리는 소리를 전통악기인 소리로 표현함으로써 K-스포츠의 멋과 미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광진구택견회 정지현회장은 좋은 결과로 보답한 강윤규 선수 고생 많았고, 고맙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 우수상을 수상한 건대부중 2학년 강윤규 선수  © 디지털광진

 

▲ 경기모습  © 디지털광진

 

▲ 서울시회장기 택견대회 입상선수들  © 디지털광진

 

▲ 기념촬영  © 디지털광진



15회 서울특별시장기 국학기공대회에서 원태경 선수 개인전 금상 수상

서울특별시체육회 주최, 서울특별시국학기공협회 주관으로 지난 115일 중구구민회관에서 개최된 15회 서울특별시장기 국학기공대회에서 광진구국학기공협회 소속 원태경 선수가 개인전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광진구국학기공협회 육각정클럽소속 25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국학기공은 사람이면 누구나 가지고 태어나는 생명활동의 근원이 되는 기를 터득하고 조절, 활용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심신 안정으로 지친 현대인의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고 삶에 대한 참 의미를 깨닫게 해주는 한민족 고유 전통 수련법이다.

 

이를 통해 육체적, 정신적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민족의 철학과 정신이 깃들어 있어 해외에서도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광진구국학기공협회 배한우 회장은 국학기공의 활성화를 통해 HSP(H건강, S행복, P평화)를 실현하고, 동호인의 체력증진, 상호간의 화합 및 친목 도모에 긍정적인 효과를 바란다고 말했다.

 

▲ 금상을 수상한 원태경 선수(왼쪽)  © 디지털광진

 

▲ 시상식  © 디지털광진

 

▲ 광진구선수단 경기모습  © 디지털광진

 

▲ 광진구선수단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1/13 [09:4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