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0회 문체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 종합 3위
광진구택견회, 19회 대통령기 전국대회 5위 이어 좋은 성적 거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3/09/20 [15:27]

대한택견회가 주최, 주관하는 2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에서 광진구택견회(회장 정지현)이 종합 3위로 입상했다. 광진구택견회는 올해 6월에 열린 제19회 대통령기 전국택견대회 종합 5(감투상)를 차지한 바 있어 전국대회 연속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 제2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에서 종합3위를 차지한 광진구택견회 아차산꿈터 선수단  © 디지털광진



택견은 유연한 동작을 취하며 움직이다가 순간적으로 손질, 발질을 하여 그 탄력으로 상대방을 제압하고 자기 몸을 방어하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무예다. 지난 2011년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으로 지정되었고 국가무형문화재 제76호로 지정되었다. 택견은 상대의 얼굴을 발로 차거나 상대를 넘어뜨리면 이기는 승부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전국체육대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정식종목으로 대회가 치러지고 있다.

 

이번 대회는 지난 916일과 17일 이틀 간 충남 청양군민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광진구택견회 소속 아차산꿈터는 홀새김부에서 금메달 3, 은메달 5, 동메달 5개를 차지했으며, 창작부에서는 금메달 1, 은메달 2, 동메달 3개를 획득해 종합3위에 입상했다.

 

▲ 시상식. 맨 오른쪽이 종합3위로 입상한 아차산꿈터 염신우 클럽장  © 디지털광진



2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를 주관/주최한 대한택견회에서는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로 택견이 자랑스런 K-스포츠로 발 돋음 할 수 있도록 해외 여러 나라에 택견을 알리고 아시안게임과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을 위하여 노력 하고 있다.

 

또한,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매년 국가공인 체육지도자(전문체육지도사,생활체육지도사,노인스포츠지도사,유소년스포츠지도사 시험을 시행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택견지도사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광진구택견회 정지현 회장은 좋은 성적으로 광진구를 빛내준 선수들과 응원하러 오신 가족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성적으로 광진구를 빛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힌 후 ”114일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는 제23회 서울특별시회장기 택견대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홀새김3단 60세부에 출전한 정지현 광진구택견회장의 경기모습  © 디지털광진

 

▲ 경기사진  © 디지털광진

 

▲ 경기 모습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9/20 [15:27]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