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포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민과 함께 하는 마을축제 어떻게 만들까?’
광진포럼, 4월 3일 동 축제 발전방향 주제로 포럼 개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3/03/30 [17:03]

광진구민들의 토론광장인 광진포럼(광진시민허브, 광진주민연대, 디지털 광진, 건국대학교 산림조경분야 사회적경제연구센터)에서는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 광진구주민자치협의회(회장 윤석종)와 함께 43일 오후 7시부터 동부여성발전센터 대강당에서 주민과 함께 하는 마을축제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정례포럼을 개최한다.

 

광진구가 올해부터 각 동 별로 축제를 위한 예산 1,500만원(평균)을 지원함에 따라 15개 동별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11개 동에서 동 축제가 진행되었는데, 각 동별로 나름 축제의 특성을 살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도 했지만 프로그램이 비슷비슷한 경우가 많았고 주민참여도 제한적이라는 지적이 있었다.

 

특히, 15개 동 축제가 이루어지는 올해는 동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기획과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광진포럼에서는 마을축제를 주제로 동 단위축제의 올바른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준비하게 되었다.

 

포럼에서는 모기동축제(2) 기획에 참여한 플러스마이너스1도씨 유다원 대표가 모기동 축제사례를 중심으로 마을축제의 건설적인 방향에 대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광진구청 이익성 문화예술과장이 올해 광진구 동별축제계획을 설명하고 구의3동주민자치회 김선길 회장이 동 축제를 진행한 경험을 토대로 마을축제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을 발표한다.

 

끝으로 동화컨텐츠문화원 우희정 원장이 광진구를 비롯한 지역의 마을축제 사례를 중심으로 마을축제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내용의 발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제자와 토론자의 발표가 끝난 후에는 마을축제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되며, 포럼 참가자들과의 질의응답도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진포럼(광진주민연대 전화 02-466-9390)으로 문의하면 된다.

 

▲ 광진포럼에서는 4월 3일 마을축제를 주제로 정례포럼을 개최한다.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3/30 [17:03]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