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2023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열려
2일 광진경제허브센터에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주관으로 개최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3/02/03 [07:26]

광진구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일 광진경제허브센터 키움관에서 ‘2023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모습  © 디지털광진

 

이날 설명회는 광진구에 기반을 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130여 명을 대상으로 올 한해 구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하는 각종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자금과 보증, 수출, 소상공인 등 분야별 지원정책과 참여 방법을 안내해 기업경영과 성장에 도움이 될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구 지역경제과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등 6개 기관이 합심하여 기업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별도로 마련된 부스에서 1:1 맞춤 상담까지 진행했다.

 

특히 구는, 민선8기 역점사업으로 대출과 경영교육 등 지역 상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소상공인 원스톱 지원센터를 소개해 기업인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은 연 1.8% 고정금리로 업체당 최소 3천만 원에서 2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면서 기업인들의 자금부담 완화와 경영안정에 힘을 실어줄 것을 약속했다.

 

▲ 이날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에는 지역의 많은 중소기업에서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디지털광진

 

 

 

한 기업 관계자는 고금리와 물가상승 때문에 막막한 심정이었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게 되어 답답함이 풀렸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기업인도 자금 확보가 가장 큰 걱정인데 구에서 낮은 금리로 융자 지원을 해준다고 하니 마음이 놓인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계속되는 경제침체로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을 지역 경영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라며,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가 우리 경제의 버팀목인 소상공인과 기업인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2/03 [07:2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