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구 1인가구의 행복한 설날을 기원합니다’
광진구1인가구지원센터, 취약계층 1인가구에 명절선물, 설놀이터 행사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3/01/20 [16:15]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에서 위탁 운영하는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센터장 김태준. 이하 센터)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취약계층 1인 가구에 선물을 전달하고 특별한 설맞이 행사 설 놀이터를 진행하였다.

 

▲ 19일 저녁에 열린 '설 놀이터'에 참가한 사람들이 1인가구를 상징하는 1자를 그리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먼저 19일 오후 1회 설날맞이 희망동행 나눔 전달식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광진구 내 청년 1인가구가 가장 많은 화양동과 중,노년 1인가구가 가장 많은 중곡4, 그리고 센터가 위치한 자양4동의 취약계층 1인가구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센터는 지난해 개관식 당시 축하화환 대신 쌀과 라면 등을 후원받아 물품을 마련했으며, 이날 동 주민센터를 통해 총 165가구에 라면 120박스와 쌀 45(10kg)를 전달하였다.

 

▲ 희망동해 나눔식에서 김태준 센터장(가운데)와 한미라 가정복지과장(좌측에서 두번째), 이태익 화양동장(맨 좌측), 이주연 중곡4동장(우측 두번째), 이혜란 자양4동장(우측 첫번째)이 손하트를 만들고 있다.  © 디지털광진



19일 저녁에는 1인가구를 위한 특별한 설맞이 행사 설 놀이터를 진행하였다.

 

서울시 거주 1인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회원등록 및 센터 SNS 팔로우 새해 덕담 릴레이 전통놀이 투호 한판 등의 부스를 마련하고 부스체험을 마친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선물을 전달하였다.

 

행사에 앞서 센터의 활동을 소개하고 참가자들 간에 서로 인사를 나누는 시간도 진행되었다.

 

김태준 센터장은 이번 1회 희망동행행사를 통해 1인 가구들이 복지안전망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참여를 기반으로 사회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 설 놀이터행사는 1인가구가 따뜻한 설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센터를 소개하고 참가자들이 서로를 알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 설놀이터에서 진행된 센터 소개  © 디지털광진

 

▲ 민속놀이 한마당 투호던지기  © 디지털광진

 

▲ 카카오톡 새해 덕담 릴레이  © 디지털광진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01/20 [16:15]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