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진주거복지센터, 노인, 장애인가구에 주거편의 시설 설치
현관 접이식 의자와 리모콘 도어락 설치로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 도와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22/12/19 [17:06]

광진주거안심종합센터 주거상담소(광진주거복지센터)와 주거돌봄협동조합은 지난 7월부터 광진구 거주 노인 또는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약자 주거 편의 서비스(특화사업)를 시행하였다.

 

▲ 현관 접이식 의자 설치 전과 설치 후 모습  © 디지털광진



이 사업은 일상생활 수행능력이 떨어지는 노인·장애인 가구에 주거 편의를 위한 자동시스템(접이식 의자, 리모컨 도어락)을 제공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공간 형성을 목표로 추진되었다.

 

현관 접이식 의자는 허리, 다리 등의 세밀한 움직임이 어렵거나 장애가 있는 분들의 편의와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서 설치했다. 구부정한 자세로 신발을 신기 어려운 대상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리모컨 도어락도 마찬가지로 현관까지의 이동이 어렵고 안전에 취약한 대상자를 위해 제공한 상품이다.

 

광진주거상담소에서는 지역복지관과 요양보호사 및 생활지원사들의 도움으로 취약계층을 발굴 및 상담하고 주거돌봄협동조합과 신청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설치 가능여부 및 설치 위치를 확인하는 등 사전 작업을 함께하였다.

 

협소한 현관에 접이식 의자를 설치하여 신발을 신고 벗을 때 좀 더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리모컨 도어락으로 요양보호사나 생활지원사가 방문시 안방에서 쉽게 현관문을 개폐할 수 있어 거동이 불편한 노인·장애인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 현관 리모콘 도어락 설치 모습  © 디지털광진



광진주거상담소 한선혜 소장은 현관이 좁아서 의자도 놓을 수 없는 집이 많았다. 올해 시범적으로 접이식 의자를 15가구만 설치했지만 내년에는 대상을 확대하고 어르신들께 필요한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하여 내 집에서 안전하고 더 쾌적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12/19 [17:06]   ⓒ 디지털광진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